센티널프로토콜(UPP) 196% 급등! 여전히 강한 바닥권 알트코인
- 바닥권 알트코인 급반등 행보 지속
- 비트코인 급락 전에는 당분간 현상 이어질 것
*디브리핑은 매일경제, 블록크래프터스, 고위드와 함께하는 디스트리트에서 제공하는 암호화폐 시황입니다.
안녕하세요.
2021년 7월 6일 오전 7시 30분, 디브리핑의 문호준입니다.
지난 하루 동안의 암호화폐 주요 시황 살펴보겠습니다.
[비트코인]
비트코인은 전일 4천만 원 아래로 조정을 받았으나 다시 하락폭을 축소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횡보를 이어가는 수준으로, 도미넌스(시가총액 점유율)는 전일 대비 0.1% 하락한 44.9%, 김치프리미엄(해외보다 높게 형성된 가격)은 3.5%로 오랜만에 3%대로 상승했습니다. 해외보다 덜 하락하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주요 코인]
전일 시가총액 상위 코인은 모두 하락했지만, 신세틱스(SNX), 쿠코인토큰(KCS), 코스모스(ATOM), 에이브(AAVE) 등 시가총액 TOP 100 코인이 10~24%대 강세를 나타냈습니다.
업비트에서는 센티널프로토콜(UPP)이 하루만에 196% 급등하는 등 여전히 바닥권 알트코인의 급반등 장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화면에서 센티널프로토콜(UPP)을 제외한 대부분의 코인이 아직 바닥권에 머물고 있으니 관심을 유지해 보시기 바랍니다. 비트코인이 횡보 하단을 이탈하여 급락하지만 않는다면 지금과 같은 바닥권 알트코인의 급반등 장세가 당분간 이어질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다만 이미 대다수 코인이 한 번씩은 올랐기에, 이 흐름도 길게 이어지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것으로 2021년 7월 6일 디브리핑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문호준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