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서울금천 행복주택 282세대 청약접수 시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지난 24일에 입주자 모집공고를 낸 서울금천 행복주택 총 282세대의 행복주택 청약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급하는 서울금천 행복주택은 무주택 세대구성원이 주거 불안을 덜고 안정적인 생활을 할 수 있는 임대주택으로 전용면적 16A㎡(192세대), 26A㎡(4세대), 26B㎡(24세대/주거약자용), 36A㎡(30세대), 44A㎡(32세대) 등으로 구성되며 16A 타입은 가스쿡탑, 냉장고, 책상을 빌트인 가구가 적용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윤정 인턴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지난 24일에 입주자 모집공고를 낸 서울금천 행복주택 총 282세대의 행복주택 청약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반경 1km 이내에 홈플러스, 롯데시네마, 스포츠센터 등 쇼핑문화 및 편의시설이 있으며 가산과 구로일대IT, 전자, 패션 등을 중심으로 한 G밸리가 단지 가까이에 조성돼 있어 워라밸 직주근접 단지를 선호하는 직장인들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지하철 1·7호선 가산디지털단지역 역세권 입지를 갖춰 지하철 이용이 편리할 뿐만 아니라 차량 이용 시 금천IC를 통해 서해안고속도로, 서부간선도로 등으로 진입이 수월해 서울, 수도권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한편 서울금천 행복주택은 우선공급 141가구와 일반공급 141가구로 나누어 공급한다. 서울시 금천구에 위치한 산업단지 입주기업 및 교육, 연구기관에 우선 공급하여 여성관사나 여성숙소로 사용될 예정이며 우선공급이 미달된 경우 남은 공급물량은 산업단지 근로자(개인), 대학생, 청년계층의 일반공급 물량으로 전환하여 공급한다.
청약접수 기간은 이달 5~14일이다. 당첨자 발표는 10월 29일이다. 청약 전 LH 청약센터 또는 마이홈포털의 ‘행복주택 자가진단’을 활용해 행복주택 입주 가능 여부를 미리 확인할 수 있으며 그 외 자세한 사항은 LH 청약센터 공고 또는 마이홈포털을 참고하거나 마이홈 콜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이윤정 (yunj725@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건물주 가족은 받고 맞벌이는 못받는다…건보료 함정에 빠진 재난지원금
- 文대통령, 인사 ‘악재’에도 지지율 40% ‘선방’ 왜?
- 정선희, 남편 故 안재환 사망 후…“억울한 게 많아, 미국행 거절”
- 정청래, ‘秋 비판’ 김해영에 "어줍잖은 훈계질"
- "여우짓 인정" 권민아, 자해 흉터 공개…"SNS 안 할 것"
- 이재명 첫 저격에..."윤석열, 통장도 어렵다"
- 조국, 윤석열 겨냥했나…"왕을 배신한 맥베스의 최후"
- 故손정민 父 “부검 자료까지 줬는데…‘그알’에 이용만 당했다”
- 韓, ‘개도국→선진국’ 지위 격상…UNCTAD 57년 역사상 처음(종합)
- 'BTS RM 친척' 격투기선수 서지연, 판박이 외모 '박세리 큰 관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