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검은사막' IP, 글로벌 흥행.. 스팀 MMORPG 판매 1위 달성

강소현 기자 2021. 7. 4. 05:0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북미∙유럽 MMORPG 장르 스팀 판매(Top Sellers) 1위를 차지했다고 2일 밝혔다.

펄어비스에 따르면 지난달 29일(현지시각) 전 세계 동시 선보인 신규 클레스 '커세어' '썸머 시즌'와 프로모션의 영향으로 이 같은 성과를 기록했다.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이후 검은사막 스팀 신규 이용자가 500% 증가했다.

국내에서도 검은사막은 신규 이용자 157%, 복귀 이용자 139% 증가해 여전한 인기를 유지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북미∙유럽 MMORPG 장르 스팀 판매(Top Sellers) 1위를 차지했다고 2일 밝혔다. /사진제공=펄어비스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북미∙유럽 MMORPG 장르 스팀 판매(Top Sellers) 1위를 차지했다고 2일 밝혔다.

펄어비스에 따르면 지난달 29일(현지시각) 전 세계 동시 선보인 신규 클레스 ‘커세어’ ‘썸머 시즌’와 프로모션의 영향으로 이 같은 성과를 기록했다.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이후 검은사막 스팀 신규 이용자가 500% 증가했다.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북미∙유럽 MMORPG 장르 스팀 판매(Top Sellers) 1위를 차지했다고 2일 밝혔다. /사진제공=펄어비스
국내에서도 검은사막은 신규 이용자 157%, 복귀 이용자 139% 증가해 여전한 인기를 유지했다. 일본·대만·러시아·터키 지역도 신규 및 복귀 이용자가 크게 상승했고 태국은 신규 이용자가 769%, 동남아 지역은 618%로 급증했다.
신규 클래스 ‘커세어’는 밝은 배경 스토리와 유쾌한 전투 액션으로 호평받고 있다. 바다, 강 등 물이 있는 지역에서 빠른 속도로 이동할 수 있으며 ‘인어 변신’ 기술로 해일을 일으키거나 돌고래를 소환하는 등 시원시원한 플레이 스타일이 특징이다. ‘썸머 시즌’은 신규 이용자들이 빠르게 캐릭터를 성장할 수 있게 돕는 콘텐츠다.

[머니S 주요뉴스]
"9등신 비율 美쳤다"… 김사랑, 역대급 여신강림
라미란, 18살 아들 깜짝 공개… "콧대 장난 아니네"
"얼굴 크기 실화?"… 윤아, 가느다란 몸매 종결자
"무슨 일 생긴 거야"… 고민시, 확 바뀐 분위기 무엇?
"부끄러운 줄 알라"… 한예슬, 신효정 공개 저격
"숨이 턱 막혔다"… 표예진, 19세 스튜어디스가 왜?
확 달라진 분위기… 김기수, 성형수술 근황?
"혹시 삼재야?"… '다사다난' 송중기 어떡하나
박중사 "불륜 상대도 유부녀"… 피해자 '발끈'
소파가 4000만원?… '손 떨리는' 女스타 대저택들

강소현 기자 kang4201@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