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경진원, 취업 도우미 'AI 모의면접 시스템' 구축

광주=이재호 기자 2021. 7. 2. 11:2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경제고용진흥원은 코로나19로 변화된 채용시장과 인공지능(AI)을 활용한 다양한 면접체험 제공을 위해 인공지능(AI) 모의면접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2일 밝혔다.

나성화 광주경제고용진흥원 이사장은 "코로나19로 변화하는 채용시장과 중·장년층 또한 이용가능 하도록 AI 모의면접 시스템을 청사 1층에 추가 구축했다"며, "전연령층 취업 희망자분들이 맞춤형 훈련을 통해 취업역량 향상과 자신감을 가질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광주경제고용진흥원은 코로나19로 변화된 채용시장과 인공지능(AI)을 활용한 다양한 면접체험 제공을 위해 인공지능(AI) 모의면접 시스템을 도입했다/사진=광주경제고용진흥원 사진 자료 캡쳐
광주경제고용진흥원은 코로나19로 변화된 채용시장과 인공지능(AI)을 활용한 다양한 면접체험 제공을 위해 인공지능(AI) 모의면접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2일 밝혔다.

그동안 광주경제고용진흥원에서는 청년들의 취업정보 제공을 위해 토닥토닥 청년일자리 잡(JOB)카페를 운영했지만, 중·장년층을 위한 체험장이 없어 전연령층이 이용가능한 장소가 절실히 요구됐다. 

이에 하남·진곡·첨단산업단지 등에 취업을 희망하는 전연령층 구직자를 위한 인공지능(AI) 모의면접기를 지난달 추가 도입한 뒤 시범운영을 거쳐 지난1일부터 정식으로 개방해 운영하게 됐다.

나성화 광주경제고용진흥원 이사장은 “코로나19로 변화하는 채용시장과 중·장년층 또한 이용가능 하도록 AI 모의면접 시스템을 청사 1층에 추가 구축했다”며, “전연령층 취업 희망자분들이 맞춤형 훈련을 통해 취업역량 향상과 자신감을 가질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1998년 개원한 광주경제고용진흥원은 지역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자금·창업·수출·일자리 등 관련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머니S 주요뉴스]
"3개월마다 마약검사 받겠다"던 가인, 어디로 갔나
"고양이 같아?"… 마마무 솔라, HIP한 숏팬츠 '죽이네'
"기쁜 소식"… 효민 근황, 4번째 손가락 반지 뭐야?
이영애 쌍둥이 자녀 '폭풍성장'… "엄마 닮았네"
"이런 모습 처음이야"… 아이비, 유혹의 그녀 맞아?
'강남 만취 뺑소니·역주행' 박규리 남친 송자호, 누구?
"재수사 요청"… 김사무엘, 용감한형제 불송치 '유감'
"그립구낭 제주"… 박규리, 휴가지 패션의 정석
리지, 음주사고로 불구속 기소… 재판 받는다
김해준 뇌진탕… "세트붕괴로 응급실행"

광주=이재호 기자 jaeho5259@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