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페북 30분만에 비공개.."애처가·국민 마당쇠·엉덩이탐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29일 공식 페이스북 계정을 열었다가 30분도 채 되지 않아 비공개로 전환했다.
윤 전 총장 대선 캠프는 이날 오전 페이스북에 영어 이름 철자로 '윤석열 계정'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윤 전 총장은 페이스북 소개 글에서 "그 석열이 형이 맞습니다"라며 "국민 모두 흥이 날 때까지"라고 적었다.
윤석열 캠프 공보실은 당초 이 페이스북 주소를 공유했으나 30분도 안 돼 비공개로 전환된 상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윤석열 페이스북 캡처]](https://img3.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106/29/ned/20210629103747393pdcu.jpg)
[헤럴드경제=민성기 기자]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29일 공식 페이스북 계정을 열었다가 30분도 채 되지 않아 비공개로 전환했다. 윤 전 총장 캠프는 "페북은 현재 베타테스트 중이어서 추가작업 중이라며 양해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윤 전 총장 대선 캠프는 이날 오전 페이스북에 영어 이름 철자로 '윤석열 계정'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윤 전 총장은 첫 게시글에서 "여러분께 더 가까이 다가가고 더 자주 여러분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처음으로 SNS를 시작했다"며 "언제든지 어떠한 얘기라도 좋다. 마음을 다해 여러분과 대화하겠다"고 밝혔다.

윤 전 총장은 페이스북 소개 글에서 "그 석열이 형이 맞습니다"라며 "국민 모두 흥이 날 때까지"라고 적었다.
또 "애처가", "국민 마당쇠", "토리아빠 나비집사", "엉덩이 탐정 닮았다고 함"이라는 문구로 자신을 소개했다.
토리와 나비는 윤 전 총장이 키우는 반려견과 반려묘이다.
'엉덩이 탐정'은 윤 전 총장과 닮아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가 된 만화 캐릭터다.
"취미는 장보기와 요리하기" "주량은 소주 1, 2병" 등 개인 정보도 덧붙였다.
![[연합·엉덩이탐정 책표지 캡처]](https://img2.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106/29/ned/20210629122746166rbec.jpg)
페이스북 계정 개설과 함께 유튜브에는 '윤석열의 페북 시작기' 영상도 올라왔다. 윤 전 총장은 영상에서 "생전 처음으로 SNS라는 것을 시작하게 됐다"며 "처음 시작하는 거라 미숙하지만 좀 많이 가르쳐 달라"고 했다. 이어 "언제든지 어떠한 얘기도 좋으니까 저한테 하시고 싶은 얘기를 해달라"고 당부했다.
윤석열 캠프 공보실은 당초 이 페이스북 주소를 공유했으나 30분도 안 돼 비공개로 전환된 상태다. 인사 영상도 현재는 재생할 수 없다.
min3654@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내 꿀잠 뺏는 모기” 에프킬라 대신 ‘고양이 마약’으로 잡는다?
- “찌그러진 용기를 이유로 환불”…뿔난 쿠팡 사장들 집단 반발
- 갤럭시 광고비는 삼성이 내는데…‘아이폰은 왜 남이 내나요’
- 인천 지하철 ‘소변 테러’ 20대 극단적 선택
- ‘분당 실종 고교생’ 시신 야산서 발견…“험해서 주민 안 가는 곳”
- [영상] "노래로만 되겠어?" 졸업공연서 '나홀로 막춤' 초등생
- 女배구 재영·다영 복귀에 “학폭 가해자 복귀” 트럭시위
- ‘미친X’ 女교수 차량에 스프레이 테러…“몇 시간이나 그 자리서 오열”
- 김부선 "정치적 발언 일체 안 한다…배우 복귀”
- “샤넬은 오늘이 제일 싸다”…샤넬백 ‘100만원’ 인상 소문에 매장 앞 북적북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