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트상품] 60년간 사랑받은 '국민 감기약'

유선희 2021. 6. 28. 18:4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동아제약의 '판피린'은 아이큐비아 기준 2010년부터 2020년까지 11년 연속 국내 판매 1위를 기록한 감기약으로, 60년 이상 대중 곁을 지켜온 최장수 의약품 브랜드 중 하나다.

2007년에는 빠르게 낫게 한다는 '퀵(Quick)'의 의미를 강조한 '판피린 큐'로 변경되어 현재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다.

판피린티 정은 2012년 정부에서 시행한 안전상비의약품 중 하나로 선정되어 편의점에서 판매되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아제약 제공

동아제약의 '판피린'은 아이큐비아 기준 2010년부터 2020년까지 11년 연속 국내 판매 1위를 기록한 감기약으로, 60년 이상 대중 곁을 지켜온 최장수 의약품 브랜드 중 하나다. 효과 빠른 감기약으로 중년층 이상은 안 써본 사람이 없을 정도로 가정집에 구비해두던 가정상비약이다.

판피린은 1956년 판피린 정제로 품목허가를 받고 1961년 첫 생산 및 판매를 시작했다. 1963년에는 정제에서 액상으로 제형을 변경했다. 이어 주사제, 시럽제의 형태를 거쳐 1977년 현재와 같은 크기의 병에 담긴 액체 형태인 '판피린 에스'로 변경됐다.

1990년 강하다는 의미의 '포르테(Forte)'에서 F를 따와 강력한 약효를 담았다는 의미의 '판피린 에프'를 선보였다. 2004년에는 판피린 에프에 허브 성분을 첨가한 '판피린 허브'를 발매했다. 2007년에는 빠르게 낫게 한다는 '퀵(Quick)'의 의미를 강조한 '판피린 큐'로 변경되어 현재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다. 판피린 큐는 아세트아미노펜, 클로르페니라민말레산염, dl-메틸에페드린염산염, 카페인무수물, 구아이페네신, 티페피딘시트르산염 성분이 함유돼 있다. 콧물, 코막힘, 기침은 물론 발열, 두통 등 초기감기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액상으로 되어 있어 물 없이 간편하게 복용 가능하며 약효 발현이 빠르다. 1병의 크기는 한 손안에 들어갈 정도로 작아 여행이나 외출 시 휴대성이 좋다.판피린 큐외에 판피린티 정도 있다. 판피린티 정은 2012년 정부에서 시행한 안전상비의약품 중 하나로 선정되어 편의점에서 판매되고 있다.유선희기자 view@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