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은행, 정책형 뉴딜펀드 운용사 12곳 선정

박슬기 기자 2021. 6. 28. 15:5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DB산업은행과 성장금융은 정책형 뉴딜펀드 2021년 수시 위탁운용사 심사 결과 12개 운용사를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

수시모집에 선정된 12개 운용사는 연내 펀드 결성을 완료해 뉴딜 분야 중소(벤처)·중견기업과 인프라에 장기 모험자금을 공급할 예정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산업은행
KDB산업은행과 성장금융은 정책형 뉴딜펀드 2021년 수시 위탁운용사 심사 결과 12개 운용사를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

지원 분야별로는 기업투자사는 ▲삼천리자산운용 ▲이앤인베스트먼트·홈앤캐피탈 ▲케이비인베스트먼트 ▲케이투인베스트먼트파트너스 ▲이음프라이빗에쿼티 ▲티에스인베스트먼트 ▲하나벤처스 ▲더블유더블유지자산운용 ▲이노폴리스파트너스 ▲노틱인베스트먼트 ▲타임웍스인베스트먼트 등 11개사이며 인프라투자사는 우리글러벌자산운용 등이다.

이번 수시사업은 정시사업 선정 결과를 보완하고 시장 수요를 반영하기 위해 지원 분야별 정책출자 비율 차등화, 기준수익률 하향조정 등의 출자조건을 조정했다.

이에 정시에서 선정되지 않았던 SOC·물류디지털화, 스마트 제조·스마트팜 분야에 각 1개 운용사가 선정됐고 디지털과 그린뉴딜 비중이 58대 42로 정시 결과(77대 23)를 보완·개선했다.

산은 관계자는 "국가 균형 발전을 위한 지역뉴딜 분야와 역량 있는 신생 운용사 육성을 위한 뉴딜루키 분야에 각 2개 운용사가 선정돼 한국판 뉴딜의 지역 확산 등에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수시모집에 선정된 12개 운용사는 연내 펀드 결성을 완료해 뉴딜 분야 중소(벤처)·중견기업과 인프라에 장기 모험자금을 공급할 예정이다.
표=산은
정책형 뉴딜펀드는 5월 말 기준 5000억원이 결성돼 정시 모집 목표금액 3조원 대비 약 16.7%의 달성률을 기록하고 있다.
산업은행 관계자는 "시장, 정부와의 지속적인 소통과 협업을 통해 향후 5년간 20조원 조성 목표인 정책형 뉴딜펀드 첫 해 사업의 운용사 선정이 마무리됐다"며 "한국판 뉴딜의 성공을 지원하기 위해 성장금융과 협력해 연내 4조원 펀드 결성을 위해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머니S 주요뉴스]
"기럭지가 다 했네"… 김사랑, 밀착 레깅스 '아찔'
'누드로 임신 발표?"… 카디비, 파격 사진에 '술렁'
고두심, 강호동과의 열애설 언급… 발단은?
"헉! 이 정도였어?"… 송재희♥' 지소연, 글래머 몸매
파격 문신 무슨 일?'… 오뚜기 3세' 함연지 '충격'
'이종혁 아들' 이탁수, 19세 맞아?… 남성美 '물씬'
"구하기 힘들다는…" 조민아, 남편 '명품백' 선물 인증
"20만원이면 발 핥아주나?" 변태 운전자 만난 여성
[김유림의 연예담] 한예슬is, 오로지 직진만 있을 뿐
직원 화장실 다녀오면 시말서?… 어떤 회사?

박슬기 기자 seul6@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