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승장]4연승 이강철 감독 "이틀 연속 맹타 허도환 첫 만루홈런 축하"

노재형 2021. 6. 27. 20:3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어느덧 4연승이다.

KT가 27일 대전서 열린 한화 이글스와의 경기에서 선발 오드리사머 데스파이네의 호투, 황재균과 허도환의 홈런 2방을 앞세워 11대1의 완승을 거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T 위즈 허도환. 송정헌 기자 songs@sportschosun.com

[대전=스포츠조선 노재형 기자] 어느덧 4연승이다.

KT가 27일 대전서 열린 한화 이글스와의 경기에서 선발 오드리사머 데스파이네의 호투, 황재균과 허도환의 홈런 2방을 앞세워 11대1의 완승을 거뒀다. 4연승을 질주한 KT는 40승27패를 마크, 선두 자리를 굳게 지켰다. 시즌 40승은 LG 트윈스와 삼성 라이온즈에 이어 3번째. KT는 두 팀보다 3경기를 덜 치렀다.

데스파이네는 6이닝 동안 6안타와 2볼넷을 내주고 삼진 9개를 빼앗는 호투를 펼치며 시즌 8승(5패)를 거뒀다. 평균자책점은 2.24로 낮춰 이 부문 선두로 올라섰다.

KT 강백호는 4타석에 들어가 볼넷 3개와 안타 1개를 뽑아내며 100% 출루, 타율 4할대(0.402)로 복귀했다. 허도환은 생애 첫 만루홈런을 터뜨리는 등 이틀새 2홈런과 6타점을 몰아치며 절정의 타격감을 이어갔다.

KT는 3회초 황재균의 투런포로 기선을 잡았다. 1사후 심우준의 우측 2루타, 2사후 황재균이 한화 선발 윤대경의 132㎞ 바깥쪽 슬라이더를 잡아당겨 좌측 담장을 살짝 넘어가는 아치를 그렸다. 시즌 6호 홈런.

소강상태를 보이던 KT 타선은 6회초 12명의 타자가 나가 5안타와 3볼넷, 상대 실책을 묶어 8득점하며 승부를 결정지었다. 선두 강백호의 볼넷, 배정대의 중전안타, 강민국의 희생번트에 이어 김건형이 고의4구를 얻어 1사 만루 기회를 잡았다. 이어 허도환이 한화 신정락의 바깥쪽 137㎞ 높은 직구를 그대로 밀어쳐 우측 폴 안쪽으로 살짝 넘어가는 대포를 터뜨리며 4점을 추가했다.

이이 김민혁의 땅볼을 잡은 유격수 하주석의 송구 실책이 나오면서 KT는 찬스를 다시 만들었다. 황재균의 2타점 적시타, 강백호와 배정대의 잇달은 2루타로 다시 4점을 보태며 10-0으로 달아났다.

한화 마무리 정우람은 9회초 등판해 통산 901경기로 투수 최다출전 타이기록(종전 류택현)을 세웠다. 1이닝 무안타 무실점.

경기 후 KT 이강철 감독은 "선발 데스파이네가 에이스의 면모를 보이며 승리의 발판을 놓았다. 경기를 거듭할수록 볼배합, 강약 조절 등 영리한 피칭을 하고 있어 앞으로의 경기가 기대된다"면서 "타선에서는 황재균이 기선을 제압하는 투런홈런 등 4타점 활약이 돋보였다. 특히 어제 경기에 이어 오늘도 분위기를 가져오는 홈런을 치며 공수에서 맹활약한 허도환을 칭찬해주고 싶다. 허도환의 프로 데뷔 첫 만루홈런 축하한다"며 기뻐했다.
대전=노재형 기자 jhno@sportschosun.com

KT 위즈가 4연승을 내달렸다. 최문영 기자 deer@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김준현, '도시어부3' 녹화 중 계좌 해킹→200만원 피해 “이래저래 거지”
“건물 줄 뻔” ‘2조재산설’ 서장훈, 문채원 레전드 애교에 사심 폭발
의사 홍혜리 “청소년 첫관계..비닐봉투 피임 등 엽기적인 사례 많아”
박지윤 '상위 1% 부자 남편' 급여만 34억→'이시영 남편♥' 연 매출 25억의 '청담동 사업가'
'주진모♥' 의사 민혜연, 은밀한 속사정 '성욕' 공개
500만원대 최고급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20대 한정판매
'레모나' 만든 제약회사가 다량의 '침향'을 넣어 '건강환' 출시!
'로봇청소기' 38% 할인! '먼지' 제로! 물청소도 OK~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