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8일 알림

한겨레 2021. 6. 27. 20:1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지구촌공생회(사무처장 덕림 스님)는 새달 4일까지 홍수로 피해를 입은 네팔 신두팔촉 지역 긴급 지원을 위한 모금 활동을 한다.

모금액은 네팔 홍수 피해 지역 가운데 산간에 위치하거나 가구 수가 적어 지원에서 소외된 마을을 대상으로 응급약품, 생필품, 임시 주거지로 사용할 천막 텐트, 침구 등을 제공하는 데 쓰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네팔 신두팔촉지역 수해 현장. 지구촌공생회 제공

◇ 지구촌공생회(사무처장 덕림 스님)는 새달 4일까지 홍수로 피해를 입은 네팔 신두팔촉 지역 긴급 지원을 위한 모금 활동을 한다. 모금액은 네팔 홍수 피해 지역 가운데 산간에 위치하거나 가구 수가 적어 지원에서 소외된 마을을 대상으로 응급약품, 생필품, 임시 주거지로 사용할 천막 텐트, 침구 등을 제공하는 데 쓰인다. 캠페인은 지구촌공생회 일시 후원(후원계좌 246-890018-72004)을 통해 동참할 수 있다. 누리집(bit.ly/3wZG3xM) 참고.

창무회의 ‘면벽’ 공연 포스터. 서울남산국악당 제공

◇ 서울남산국악당은 새달 8, 9일 오후 7시 서울남산국악당 크라운해태홀에서 ‘2021 서울남산국악당 주제공모형 기획대관사업 <남산, WE:로(路)>'에 선정된 창무회의 <면벽> 공연을 한다. 한국무용계 대표 원로 예술인 김매자, 배정혜, 국수호가 각자의 계절을 나타내는 테마를 통해 만남과 헤어짐을 반복하며 개별 작품 ‘율곡' ‘금무' ‘춤본2'을 공연하고, 3인이 공동 구성, 출연하는 작품 ‘면벽'을 선보인다. 전석 5만원이며, 인터파크(tickets.interpark.com/goods/21005597)에서 예매할 수 있다. 누리집(hanokmaeul.or.kr) 참고.

더크로스 김혁건의 ‘돈 크아이’ 공연을 함연지가 수어로 전달하고 있다. 밀알복지재단 제공

◇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은 지난 24일 유튜브 채널 ‘알티브이(TV)’에서 제18회 밀알콘서트 ‘우리, 함께’를 중계했다. 누적조회수 1만4천여 회, 동시접속자수 1800여 명을 기록하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음악으로 하나되는 통합의 장을 이어갔으며, 뮤지컬 배우 함연지가 사회를 맡고 가수 알리, 김혁건, 조명섭, 싸이퍼, 성악가 권서경, 장애인 연주단 브릿지온 앙상블이 무대에 올랐다. 콘서트로 마련된 후원금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고립된 장애인들을 위해 쓰이며, 후원금 사용내역은 연내 밀알복지재단 누리집(miral.org)에서 공개된다.

◇ 안양대 인문한국플러스(HK+) 사업단(단장 이은선)은 28일부터 8월 13일까지 문명교류사에 있어서 기초가 되는 중요한 언어들을 무료로 가르치는 ‘2021 하계 소수언어학당’을 한다. 랍반 사우마의 시리아어 여행기를 강독하는 시리아어 강좌, 요세푸스의 아피온 반박문을 원어로 읽는 그리스어 강좌, 라틴어 기초 문법을 배우는 라틴어 강좌, 몽골어 중급 문법을 배우는 몽골어 강좌가 진행된다. 누리집(anyanghkplus.or.kr) 참고.

◇ 평택대는 지난 25일 교내 창업동아리 ‘아이바이닷’(회장 지혜은 패션디자인및브랜딩학과·팀원 엄채린 정보통신학과·문가현 재활상담학과)이 ‘시각장애인들을 위한 인터넷 쇼핑몰’이라는 창업 아이템으로 ‘2021년 중소벤처기업부 예비창업패키지 지원사업’에 선정돼 5천만원의 사업 자금을 지원받게 됐다. 이날 김문기 총장직무대행은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한 교통문화 정착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지난 12월부터 행정안전부에서 진행중인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 우리금융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사장 손태승)은 10월까지 다문화가족의 경제지식 함양과 원활한 금융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2021년 다문화가족 경제·금융교육'을 한다. 한국어에 서툰 결혼이민자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4개 국어(영어·중국어·일본어·베트남어)로 번역한 교재를 쓰고, 다문화자녀가 쉽고 재미있게 경제·금융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게임 형식의 교구를 활용한다. 수강자는 대면 또는 온라인 교육을 선택할 수 있고, 교육을 신청하지 못한 복지기관도 온라인 교육 컨텐츠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교재와 교안을 7월부터 누리집(woorifoundation.or.kr)에서 무료로 공개한다.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