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마크·이탈리아 '유로 8강행'.. 웨일스·오스트리아 각각 꺾어

차상엽 기자 2021. 6. 27. 12:1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덴마크와 이탈리아가 유로2020 8강에 진출했다.

덴마크는 27일 오전(이하 한국시각)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요한 크루이프 아레나에서 열린 웨일스와의 16강전에서 4-0으로 완승을 거두며 8강에 선착했다.

덴마크는 전반 27분 돌베리의 선제골로 전반을 1-0으로 앞선 채 마쳤고 후반 돌베리, 멜레, 브레이스웨이트가 잇달아 골을 터트리며 4골차의 완승을 거뒀다.

8강에 오른 덴마크는 네덜란드와 체코전 승자와 4강행을 놓고 격돌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덴마크 선수들이 27일 오전(한국시각)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요한 크루이프 아레나에서 열린 웨일스와의 16강전에서 4-0으로 완승을 거두며 8강에 진출한 뒤 관중들의 환호에 답하고 있다. /사진=로이터
덴마크와 이탈리아가 유로2020 8강에 진출했다.

덴마크는 27일 오전(이하 한국시각)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요한 크루이프 아레나에서 열린 웨일스와의 16강전에서 4-0으로 완승을 거두며 8강에 선착했다. 덴마크는 전반 27분 돌베리의 선제골로 전반을 1-0으로 앞선 채 마쳤고 후반 돌베리, 멜레, 브레이스웨이트가 잇달아 골을 터트리며 4골차의 완승을 거뒀다.

대회 첫 경기에서 에릭센의 부상을 당하는 불운을 겪었던 덴마크는 이후 빠르게 팀을 추스리며 16강에 진출했고 8강에도 가장 먼저 진출하는 쾌거를 이뤘다. 덴마크가 유로 본선에서 4골 이상을 기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탈리아 선수들이 27일 오전(한국시각) 영국 런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오스트리아와의 유로 16강전에 승리해 8강행을 확정한 뒤 환호하고 있다. /사진=로이터
이어 열린 경기에서 이탈리아는 오스트리아를 연장 접전 끝에 2-1로 따돌리고 8강에 진출했다.

이탈리아는 영국 런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오스트리아와의 경기에서 정규시간을 0-0으로 마쳤다. 하지만 연장 전반에 키에사와 페시나가 연속골을 터트리며 2-0으로 리드했고 연장 후반 칼라지치에게 1골을 내줬지만 2-1로 승리하며 8강행을 확정했다.

8강에 오른 덴마크는 네덜란드와 체코전 승자와 4강행을 놓고 격돌한다. 이탈리아는 벨기에 대 포르투갈전 승자와 역시 4강행 티켓을 놓고 대결할 예정이다.
[머니S 주요뉴스]
"도심에서 '헉'"… 클라라, 밀착 레깅스 입고 뭐하는 거야?
"각선미 실화?"… 블랙핑크 제니, 흑백 뚫는 섹시美
"감사합니다"… 한예슬 2차 해명→ '대왕 꽃다발' 들고 미소
'아슬아슬 속옷 프로필'… 이세영, 남친도 반한 애플힙
샤워가운만 걸치고 '아찔'… 조현영, 치명적 눈빛
손연재, 러블리 미모… "점점 더 어려지네"
♥류준열 질투할듯… 혜리, 장기용과 분위기 무엇?
코파 아메리카, 어쩌나… 5일새 코로나 확진자 2배
"연매출 25억"… 이시영 남편, 리틀 백종원?
"악의적으로 내 화면만"… 성시경, 루머에 '고통'

차상엽 기자 torwart@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