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카자흐스탄 오페라발레 극장에 '올레드 TV' 설치

황정빈 기자 2021. 6. 27. 10:4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전자가 최근 카자흐스탄 남동부 알마티에 있는 국립학술오페라발레극장과 오는 2024년까지 3년간 후원 협약을 맺고, LG 올레드 TV·울트라 HD TV 등을 설치했다고 27일 밝혔다.

LG전자는 극장을 방문하는 관람객이 가장 먼저 마주하게 되는 메인 홀에 설치된 LG 올레드 TV의 혁신 기술과 아름다움이 공연장 내부 공간의 예술적 가치를 한층 높여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4년까지 3년간 후원 협약, 공연 관련 자막 제공.."프리미엄 마케팅 지속"

(지디넷코리아=황정빈 기자)LG전자가 최근 카자흐스탄 남동부 알마티에 있는 국립학술오페라발레극장과 오는 2024년까지 3년간 후원 협약을 맺고, LG 올레드 TV·울트라 HD TV 등을 설치했다고 27일 밝혔다.

LG 올레드 TV는 극장 1, 2층 메인 홀에 각각 전시돼 공연 정보나 실시간 공연 현황을 보여준다. LG전자 측은 LG 올레드 TV만의 차원 다른 화질과 슬림한 디자인이 극장의 고풍스러운 건축 양식과 어우러져 하나의 예술 작품을 전시해 놓은 것 같은 느낌을 준다고 전했다.

LG전자는 극장을 방문하는 관람객이 가장 먼저 마주하게 되는 메인 홀에 설치된 LG 올레드 TV의 혁신 기술과 아름다움이 공연장 내부 공간의 예술적 가치를 한층 높여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전자가 카자흐스탄 남동부 알마티에 있는 국립학술오페라발레극장과 오는 2024년까지 3년간 후원 협약을 맺고, LG 올레드 TV를 극장 1층 메인 홀에 설치했다. (사진=LG전자)

LG 울트라 HD TV는 공연장 내부 벽면 등에 설치돼 공연 관련 자막을 제공한다. 오페라는 보통 원작 언어 그대로 공연을 진행하기 때문에, 관객은 공연장 내에 설치한 디스플레이를 통해 자막을 함께 참고하는 경우가 많다.

이 극장은 카자흐스탄의 국민 시인이자 철학가인 아바이 쿠난바예프의 이름을 따 아바이 오페라하우스로도 불릴 만큼 카자흐스탄 문화∙예술의 중심지다. 카자흐스탄은 과거 구소련 공화국 시절의 영향으로 오페라·발레 등 공연 예술이 특히 발달했다.

LG전자는 올레드 TV의 혁신 기술과 디자인을 앞세워 문화∙예술을 접목한 프리미엄 마케팅을 지속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부터는 러시아 모스크바에 위치한 푸시킨미술관과 후원 협약을 맺고 LG 시그니처 올레드 8K를 전시하고 있다. 또 최근에는 호주 아티스트인 데이비드 맥레오드가 제작한 3D 아트를 뉴욕 타임스스퀘어와 런던 피카딜리광장에 있는 LG전자 전광판에 선보이며 올레드 TV의 미적, 기술적 가치를 알리기도 했다.

김의도 LG전자 카자흐스탄법인장은 “LG 올레드 TV의 혁신 기술과 디자인을 고객이 체감할 수 있도록 문화와 예술을 활용한 프리미엄 마케팅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황정빈 기자(jungvinh@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