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B 디그롬 '시즌 최다' 2자책..31이닝 무실점 중단

최인영 2021. 6. 27. 10: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투수 제이컵 디그롬(뉴욕 메츠)이 6이닝 2실점으로 '시즌 최악투'를 펼쳤다.

디그롬은 27일(한국시간) 미국 뉴욕주 뉴욕 시티필드에서 필라델피아 필리스를 상대로 선발 등판해 6이닝 3피안타 1볼넷 5탈삼진 2실점(2자책)을 기록했다.

메이저리그에서 가장 운이 없는 투수답게 디그롬은 6이닝 2실점을 던지고도 승리투수가 되지 못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이컵 디그롬 [AP=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최인영 기자 =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투수 제이컵 디그롬(뉴욕 메츠)이 6이닝 2실점으로 '시즌 최악투'를 펼쳤다.

다른 투수였다면 퀄리티스타트(선발 6이닝 이상 3자책 이하)에 해당하는 투구로 '호투했다'는 평가를 들었을 테지만, 디그롬에게는 아니다.

디그롬이 한 경기에서 2자책점 이상을 내준 것은 올 시즌 들어 처음이다.

디그롬은 27일(한국시간) 미국 뉴욕주 뉴욕 시티필드에서 필라델피아 필리스를 상대로 선발 등판해 6이닝 3피안타 1볼넷 5탈삼진 2실점(2자책)을 기록했다.

2회초 2사 2루에서 필라델피아의 신인 닉 매턴에게 우전 적시타를 내주면서 첫 실점을 했다.

이 실점으로 디그롬은 31이닝 연속 무실점 행진을 멈췄다. 디그롬은 5월 26일 콜로라도 로키스전에서 2회에 1점을 허용한 이후 이날 1회초까지 31이닝 연속 실점하지 않았다.

디그롬은 2012년 R.A. 디키가 세운 메츠의 최장 기록인 32⅔이닝 연속 무실점에 도전했으나 신기록 작성에 실패했다.

6회초에는 앤드루 매커천에게 희생플라이를 맞아 1점을 또 내줬다.

디그롬의 시즌 평균자책점은 0.50에서 0.69로 올랐다. 하지만 여전히 메이저리그에서 가장 낮은 평균자책점을 자랑한다.

AP 통신에 따르면 디그롬은 자책점 통계가 시작한 1913년 이후 13경기에 선발 등판한 투수 가운데 역대 평균자책점이 가장 낮은 투수다.

메이저리그에서 가장 운이 없는 투수답게 디그롬은 6이닝 2실점을 던지고도 승리투수가 되지 못했다. 내셔널리그 사이영상을 2차례 수상한 디그롬은 올 시즌 7승 2패를 기록 중이다.

사실 디그롬은 1-2로 밀린 7회초 불펜에 마운드를 넘겨 패전 위기에 있었다.

하지만 7회말 케빈 필러가 동점 솔로포를 터트리며 디그롬은 패전을 면했다.

필라델피아가 9회초 매턴의 희생플라이로 1점 다시 앞섰지만, 메츠는 9회말 다시 3-3 동점을 만든 뒤 마이클 콘포토의 끝내기 희생플라이로 4-3 승리를 가져갔다.

디그롬은 5회말에는 직접 안타를 때렸다. 디그롬의 시즌 타율은 0.414에 이른다.

abbie@yna.co.kr

☞ 강간·살인범 몰려 옥살이한 40대, 누명 벗었지만…
☞ 베트남 '백신비 요구'에 삼성 등 한국기업들은…
☞ 베이조스, 애인 오빠에 "2억8천만원 내라"소송…왜?
☞ '잠자게 해달라' 유명 걸그룹 멤버에 '우유주사' 놓고…
☞ "부부공동은 1주택자 아냐"…대체 왜?
☞ "난 라틴계 백설 공주, 눈처럼 하얀 피부 원치 않아" [특파원 시선]
☞ "원서 내지 마세요" 피부색 따라 지원기회 준 방송사
☞ "해경 함장이 자기 아들 자기 배로 인사 내다니"
☞ "행복해요" 위구르인 동영상…중국의 조작이었다
☞ 도쿄올림픽 선수촌에 후쿠시마 식품…후보 명단에 광어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