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튼 팬들은 '적장' 베니테스의 취임을 용인할까

최만식 2021. 6. 26. 21:5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EPL 에버튼의 신임 사령탑으로 라파엘 베니테스 감독이 취임할 예정이다.

영국 스카이스포츠는 26일(한국시각) '에버튼 구단이 베니테스 감독 취임을 곧 발표 할 것 같다'고 보도했다.

스카이스포츠는 베니테스 감독과 에버튼 구단의 계약이 임박했고, 구단은 이르면 다음주 초에 베니테스의 취임을 공식 발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베니테스 감독의 취임에는 한 가지 만만치 않은 난관이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최만식 기자] EPL 에버튼의 신임 사령탑으로 라파엘 베니테스 감독이 취임할 예정이다.

영국 스카이스포츠는 26일(한국시각) '에버튼 구단이 베니테스 감독 취임을 곧 발표 할 것 같다'고 보도했다.

에버튼은 최근 2019년 12월부터 2024년 6월 말까지의 계약으로 팀을 이끌었던 카를로 안첼로티 감독과의 계약을 해지했다.

안첼로티 감독은 스페인 레알 마드리드의 신임 감독으로 취임했다. 이로 인해 후임 감독을 찾는 가운데 베니테스가 가장 유력한 인물로 떠올랐다.

스카이스포츠는 베니테스 감독과 에버튼 구단의 계약이 임박했고, 구단은 이르면 다음주 초에 베니테스의 취임을 공식 발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베니테즈 감독은 레알 마드리드의 하부 리그에서 지도자 경력을 시작했다. 이후 스페인의 여러 클럽을 거친 뒤 2001년 여름부터 2004년 여름까지 이끌었던 발렌시아에서 두 차례 라 리가 우승을 달성했다.

2004년 8월부터는 에버튼의 지역 라이벌인 리버풀의 지휘봉을 잡고 챔피언스리그와 FA컵 우승을 차지했다. 2010년 여름에 리버풀의 감독을 퇴임 한 이후 인터밀란과 첼시, 나폴리, 레알 마드리드, 뉴캐슬에서 지휘관을 역임했다.

2019년 중국 리그로 진출한 그는 지난 1월 퇴임한 이후 자유 계약 신분이었다.

베니테스 감독의 취임에는 한 가지 만만치 않은 난관이 있다. 그가 에버튼의 강력한 라이벌인 리버풀을 지휘했다는 경력 때문이다. 현지 언론들에 따르면 에버튼 팬들은 리버풀 감독 출신을 영입하는 것에 대해 적잖은 반감을 갖고 있다.
최만식 기자 cms@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김준현, '도시어부3' 녹화 중 계좌 해킹→200만원 피해 “이래저래 거지”
“건물 줄 뻔” ‘2조재산설’ 서장훈, 문채원 레전드 애교에 사심 폭발
의사 홍혜리 “청소년 첫관계..비닐봉투 피임 등 엽기적인 사례 많아”
박지윤 '상위 1% 부자 남편' 급여만 34억→'이시영 남편♥' 연 매출 25억의 '청담동 사업가'
'주진모♥' 의사 민혜연, 은밀한 속사정 '성욕' 공개
500만원대 최고급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20대 한정판매
'레모나' 만든 제약회사가 다량의 '침향'을 넣어 '건강환' 출시!
'로봇청소기' 38% 할인! '먼지' 제로! 물청소도 OK~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