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로 돌아온 이재익, 이랜드 입단..스승 정정용 감독 품으로

장보인 2021. 6. 26. 10: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19 국제축구연맹(FIFA) 20세 이하(U-20) 월드컵에서 '정정용호'의 수비수로 활약한 이재익(22)이 스승 정 감독이 이끄는 프로축구 K리그2 서울 이랜드에 입단했다.

포철중-보인고를 거쳐 2018시즌 강원FC에서 프로에 데뷔한 이재익은 2019년 정 감독이 지휘한 U-20 대표팀에서 주전 센터백으로 뛰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재익 [서울 이랜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장보인 기자 = 2019 국제축구연맹(FIFA) 20세 이하(U-20) 월드컵에서 '정정용호'의 수비수로 활약한 이재익(22)이 스승 정 감독이 이끄는 프로축구 K리그2 서울 이랜드에 입단했다.

이랜드 구단은 26일 이재익을 영입했다고 발표했다. 그의 등번호는 14번이다.

포철중-보인고를 거쳐 2018시즌 강원FC에서 프로에 데뷔한 이재익은 2019년 정 감독이 지휘한 U-20 대표팀에서 주전 센터백으로 뛰었다.

U-20 월드컵에서 맹활약하며 대한민국의 준우승에 힘을 보탠 그는 이후 카타르 프로축구 알 라이얀으로 이적했고, 2020-2021시즌을 앞두고는 벨기에 로열 앤트워프에 임대돼 유럽 무대를 밟았다.

하지만 부상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 등의 이유로 출전 기회를 잡지 못한 채 계약을 조기 종료했고, 올여름 정 감독의 부름을 받고 K리그로 복귀했다.

K리그 통산 출전 기록은 11경기로 많지 않지만, U-20 대표팀과 올림픽 대표팀 등 연령별 대표로는 37경기(1골)를 치렀다. 2019년 9월에는 A대표팀에도 발탁된 바 있다.

이랜드는 왼발잡이 센터백인 이재익의 속도와 안정적인 빌드업 능력이 전력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재익은 "황태현, 고재현이 있어 적응이 수월할 것 같다. 감독님과도 오래 함께해 잘 알고 있다. 감독님과 시너지를 이랜드에서도 발휘하고 싶다"며 "이랜드가 지금 당장은 성적이 좋지 않지만, 충분히 올라갈 수 있다고 생각한다. 1위로 승격을 했으면 좋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boin@yna.co.kr

☞ 외도 의심해 아내 머리카락 30㎝ 자르고 목검으로…
☞ 블랙홀과 흑인 관계 연구?…미 명문 코넬대 과목 논란
☞ 도살장 탈출해 2박3일 도망다닌 미국 소 살려준다
☞ 공중쇼하던 中드론떼, 공습하듯 추락…관광객 '날벼락'
☞ 음주운전하다 승용차 들이받은 순경…강등 처분
☞ 지하철 에스컬레이터서 여성 향해 소변…20대 체포
☞ 파라과이 영부인 자매가족 미국 붕괴 아파트 묵었다가…
☞ '잠자게 해달라' 유명 걸그룹 멤버에 '우유주사' 놓고…
☞ 핫도그 먹고 1천800만원 팁…한 식당에 찾아온 '행운'
☞ 시흥 부부 사망사건…딸들 최소 3개월간 시신과 생활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