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RO2020]잉글랜드-독일 미리보는 결승전 '흥미로운 외적 변수'

최만식 2021. 6. 26. 09:5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로나 변수냐, 데이터의 위력이냐.'

27일(이하 한국시각)부터 16강 토너먼트가 시작되는 가운데 오는 30일 새벽 1시 잉글랜드와 독일의 대결이 최고의 빅매치로 꼽힌다.

빌트지가 제시한 데이터에 따르면 1966년 잉글랜드월드컵 결승에서 독일(당시 서독)이 잉글랜드에 2대4로 패해 우승을 놓친 이후 웸블리스타디움에서 총 5번의 맞대결을 펼쳤는데 전승을 거뒀다는 것.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Germany's defender Robin Gosens (L) celebrates scoring their fourth goal with Germany's defender Mats Hummels (R) during the UEFA EURO 2020 Group F football match between Portugal and Germany at Allianz Arena in Munich on June 19, 2021. (Photo by Matthias Hangst / POOL / AFP)

[스포츠조선 최만식 기자] '코로나 변수냐, 데이터의 위력이냐.'

유로 2020이 16강으로 압축되면서 외나무 단판 승부를 앞두고 있다.

27일(이하 한국시각)부터 16강 토너먼트가 시작되는 가운데 오는 30일 새벽 1시 잉글랜드와 독일의 대결이 최고의 빅매치로 꼽힌다.

두 팀 모두 우승 후보여서 미리 보는 결승전이 될 가능성이 크다. 이들 축구 강국의 대결을 앞두고 흥미로운 기싸움이 벌어지고 있다.

우선 '코로나 변수'다. 잉글랜드-독일전은 영국 웸블리스타디움에서 열린다. 독일 언론들은 '독일 전사들이 완전한 원정 상태로 외로운 싸움을 벌여야 할 것'이라 우려하고 있다.

이런 우려의 배경에는 코로나19 방역대책이 있다. 현재 영국 방역당국의 정책에 따라 독일에서 영국으로 입국할 때 엄격한 코로나19 방역지침이 적용된다.

지침에 따르면 PCR 검사 음성 확인서를 제출해야 하고, 최대 10일간 격리조치를 받아야 한다. 격리 기간 동안 2일째와 5일째 PCR 추가 검사를 받아 모두 음성이 나오면 5일째 격리에서 풀릴 수는 있다.

이 지침으로 인해 26일 이후 영국에 입국하는 독일 서포터는 30일 경기장에 입장하는 게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 결국 경기 당일 웸블리스타디움은 독일 응원단은 거의 찾아보기 힘들고, 잉글랜드 팬들로 가득찰 게 불보듯 뻔하다. 독일 선수들은 적지에서 압도적인 잉글랜드 응원의 압박감을 견뎌야 한다.

이런 가운데 독일이 믿는 구석도 있다. '기분좋은 데이터'다. 독일의 유력 신문 빌트는 '헬로 웸블리, 우리는 또 올거야'라는 제하의 기사를 통해 과거의 전적을 강조했다.

빌트지가 제시한 데이터에 따르면 1966년 잉글랜드월드컵 결승에서 독일(당시 서독)이 잉글랜드에 2대4로 패해 우승을 놓친 이후 웸블리스타디움에서 총 5번의 맞대결을 펼쳤는데 전승을 거뒀다는 것.

1972년 유로 예선(3대1), 1996년 유로 준결승(승부차기 6-5), 2000년 월드컵 예선(1대0), 2007년 친선경기(2대1), 2013년 친선경기(1대0) 등이 5전 전승의 역사다.

빌트는 '상대의 일방적인 응원에도 웸블리는 독일에게 궁합이 좋은 장소다. 데이터가 말해주듯 은총을 받은 독일이 유리하다'고 전망했다.
최만식 기자 cms@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김준현, '도시어부3' 녹화 중 계좌 해킹→200만원 피해 “이래저래 거지”
“건물 줄 뻔” ‘2조재산설’ 서장훈, 문채원 레전드 애교에 사심 폭발
의사 홍혜리 “청소년 첫관계..비닐봉투 피임 등 엽기적인 사례 많아”
박지윤 '상위 1% 부자 남편' 급여만 34억→'이시영 남편♥' 연 매출 25억의 '청담동 사업가'
'주진모♥' 의사 민혜연, 은밀한 속사정 '성욕' 공개
500만원대 최고급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20대 한정판매
'레모나' 만든 제약회사가 다량의 '침향'을 넣어 '건강환' 출시!
'로봇청소기' 38% 할인! '먼지' 제로! 물청소도 OK~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