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대한민국 동행세일'로 전남 지역경제 살린다

황태종 2021. 6. 26. 09:2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도가 오는 7월 11일까지 열리는 '2021 대한민국 동행세일'에 대표 온라인쇼핑몰인 '남도장터'와 시·군 온라인몰을 참여시키고, 라이브커머스와 할인행사도 진행하는 등 다양한 판촉 활동을 통한 소비 촉진과 지역경제 살리기에 나섰다.

이 기간 전남도는 △지자체 온라인몰 할인행사 △도내 중소기업제품 및 지역특화상품 라이브커머스 △TV홈쇼핑 할인판매 △제로페이 '전남 행복쿠폰' 10% 할인판매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남도장터 등 7개 지자체몰·라이브커머스 통한 대대적 판촉 나서

【파이낸셜뉴스 무안=황태종 기자】전남도가 오는 7월 11일까지 열리는 '2021 대한민국 동행세일'에 대표 온라인쇼핑몰인 '남도장터'와 시·군 온라인몰을 참여시키고, 라이브커머스와 할인행사도 진행하는 등 다양한 판촉 활동을 통한 소비 촉진과 지역경제 살리기에 나섰다.

26일 전남도에 따르면 '대한민국 동행세일'은 코로나19에 따른 경제 위기 극복과 내수 촉진을 위해 공공기관, 대형유통사, 중소기업, 소상공인, 비대면 유통채널 등 다양한 주체들이 참여하는 전국단위 대규모 할인·판촉 행사다.

이 기간 전남도는 △지자체 온라인몰 할인행사 △도내 중소기업제품 및 지역특화상품 라이브커머스 △TV홈쇼핑 할인판매 △제로페이 '전남 행복쿠폰' 10% 할인판매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전남도 대표 온라인쇼핑몰인 '남도장터'에선 도내 24개 업체가 참여하는 할인행사가 펼쳐진다. 기간별로 할인쿠폰을 지급하고, 3만원 이상 구매고객 330명을 추첨해 인바디밴드, 마사지건, 치킨, 커피 등 4종의 경품을 제공한다. 나주 '오색마을' 등 6개 시·군 온라인몰에서도 최대 40% 할인행사를 벌인다.

라이브커머스인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선 7월 1일 오후 2시, 7일 오후 2시 장아찌, 멜론 등을 판매해 기업과 농가의 판로 확대를 지원한다. TV홈쇼핑 채널 '홈앤쇼핑'에서도 28일 오후 4시 50분과 7월 둘째 주 전복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코로나19로 어려운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10% 할인 혜택을 주는 모바일 '전남 행복쿠폰' 발행 이벤트도 추진한다. 행복쿠폰은 1·3·5만원권 3종류로 발행했다. 1인당 월 최대 50만원까지 비플제로페이, 올원뱅크, 광주은행 개인뱅킹, 페이코 등 19개의 제로페이 결제 앱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밖에 중소벤처기업부와 연계해 G마켓 온라인 기획전, 실시간 네이버 쇼핑라이브 판매, 롯데마트 분당점 현장 할인판매 등 온·오프라인 할인행사를 함께 추진한다.

소상원 전남도 중소벤처기업과장은 "코로나19로 억눌린 소비자의 소비 욕구가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동행세일을 통해 전남 우수 제품을 널리 알려 지속적인 매출 증가로 이어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hwangtae@fnnews.com 황태종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