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하이저, 플래그십 이어폰 'IE 900' 출시..하이엔드 사운드 구현

이재은 2021. 6. 26. 01:1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젠하이저는 혁신적인 음향 기술로 하이엔드 사운드를 구현한 플래그십 인이어 이어폰 'IE 900'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젠하이저의 관계자는 "'IE 900'은 혁신적인 음향 기술이 집약된 'X3R 시스템'를 적용해 완벽에 가까운 사운드로 휴대용 오디오 장비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해 줄 제품"이라며 "젠하이저의 새로운 플래그십 이어폰 'IE 900'은 자연스럽고 순수한 사운드를 즐기고자 하는 열정적인 오디오 애호가들은 물론 사실적인 사운드로 음향 모니터링을 진행하는 엔지니어, 뮤지션 등에게 최상의 청취 경험을 선사해 줄 것"이라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독일서 수작업 제조, 21일부터 2주 간 예약 판매

[서울=뉴시스] 이재은 기자 = 젠하이저는 혁신적인 음향 기술로 하이엔드 사운드를 구현한 플래그십 인이어 이어폰 ‘IE 900’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IE 900은 젠하이저의 최고급 이어폰 ‘IE 800’, ‘IE 800S’ 등에 장착된 ‘XWB(Extra Wide Band) 트랜스듀서’를 개선해 새롭게 개발한 ‘X3R 시스템’을 적용한 제품이다.

젠하이저의 ‘X3R 시스템’은 3개의 헬름홀츠 공명기(Helmholtz resonator) 챔버와 중앙에서 공기의 흐름을 제어하는 ‘어쿠스틱 볼텍스(acoustic vortex)’가 결합돼 순수하고 자연스러운 소리를 높은 수준의 사운드 밸런스로 재생한다.

3개의 챔버는 주파수 응답을 부드럽게 해 불필요한 공명과 마스킹 효과(masking effect)를 제거하고 치찰음이 없는 선명한 고음과 탁한 중음이 없는 강력한 저음을 들려준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IE 900은 공명기 시스템의 효과를 최대로 높이기 위해 5-축 CNC 가공으로 정밀하게 제작된 알루미늄 디자인을 적용했다. 7㎜의 고성능 단일 다이나믹 드라이버 구동 방식을 채택해 고해상도의 음질과 낮은 왜곡률(THD, 0.05% 이하, 1㎑, 94㏈기준)을 보장한다. 음압 레벨(SPL)은 123㏈(1㎑/1Vrms)이며 임피던스는 16Ω(옴)으로 5㎐-48,000㎐에 이르는 폭 넓은 주파수 대역에서 균일하고 선명한 사운드를 재생한다.

IE 900의 하우징은 양극 산화 처리돼 마모와 부식에 강하고 내구성이 뛰어나며 금 도금 된 피델리티+MMCX 커넥터와 파라-아라미드 케이블로 안정성을 강화했다. 구성품으로는 헤드폰 앰프, 노트북를 비롯한 다양한 소스 기기에 연결할 수 있도록 3.5㎜ 스테레오 플러그에 2.5㎜ 및 4.4㎜ 밸런스드 케이블 등을 함께 제공한다. 시리얼 넘버가 각인된 휴대용 메탈 로고 케이스와 취향과 용도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실리콘 및 메모리 폼 팁 등이 포함돼 있다.

IE 900은 독일에서 세심한 수작업으로 제조되며 음악을 감상할 때는 물론 음향 모니터링 용도로 사용하기에도 적합하다. 제품 가격은 179만원이다.

젠하이저의 관계자는 “‘IE 900’은 혁신적인 음향 기술이 집약된 ‘X3R 시스템’를 적용해 완벽에 가까운 사운드로 휴대용 오디오 장비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해 줄 제품"이라며 “젠하이저의 새로운 플래그십 이어폰 ‘IE 900’은 자연스럽고 순수한 사운드를 즐기고자 하는 열정적인 오디오 애호가들은 물론 사실적인 사운드로 음향 모니터링을 진행하는 엔지니어, 뮤지션 등에게 최상의 청취 경험을 선사해 줄 것"이라고 말했다.

젠하이저의 인이어 이어폰 'IE 900'은 21일부터 2주 간 예약 판매 중이다. 정식 출시는 7월5일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lj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