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마크·핀란드 축구팬 일부, 유로 경기 관람 뒤 코로나 확진"

김정은 2021. 6. 25. 18:0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유럽에서 2020 유럽축구선수권대회(유로 2020)가 열리고 있는 가운데 덴마크와 핀란드 축구 팬 중 일부가 현장에서 경기를 관람한 뒤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AP, AFP 통신 등이 25일(현지시간) 전했다.

덴마크 보건 당국은 전날 최소 7명이 수도 코펜하겐에서 최근 열린 유로 2020 경기를 경기장에서 관람한 뒤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양성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덴마크, 3차례 경기에서 감염사례 29건..핀란드, 약 100명 감염
지난 17일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열린 2020 유럽축구선수권대회(유로 2020) 덴마크-벨기에 경기. [AP=연합뉴스 자료사진]

(브뤼셀=연합뉴스) 김정은 특파원 = 최근 유럽에서 2020 유럽축구선수권대회(유로 2020)가 열리고 있는 가운데 덴마크와 핀란드 축구 팬 중 일부가 현장에서 경기를 관람한 뒤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AP, AFP 통신 등이 25일(현지시간) 전했다.

덴마크 보건 당국은 전날 최소 7명이 수도 코펜하겐에서 최근 열린 유로 2020 경기를 경기장에서 관람한 뒤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양성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 가운데 적어도 3명은 인도에서 처음 확인된 델타 변이에 감염됐다.

덴마크 보건 당국 관계자는 3명의 델타 변이 감염자와 관련, 이들은 경기 중에 서로 관계없이 따로따로 감염됐다고 설명했다.

지난 17일 열린 해당 경기를 경기장에서 지켜본 관람객은 4천 명가량이다. 덴마크 당국은 이들 모두에게 코로나19 진단 검사를 받을 것을 촉구했다.

이 경기의 안전·보안 책임자는 경기 당시 사람들이 서로 매우 가까이 앉아있었다고 말했다.

덴마크 보건 당국은 최근 자국 내에서 열린 세 번의 유로 2020 경기와 관련한 감염 사례는 29건이라고 밝혔다. 이들 경기 관람객들 모두 경기장에 들어가기 전에 코로나19에 감염되지 않았다는 서류를 제시하게 돼 있었다.

또 핀란드 보건 당국은 최근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열린 유로 2020 경기를 관람하고 돌아온 자국민 가운데 거의 100명이 코로나19에 감염됐으며 그 수는 늘어날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이번 달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핀란드 팀의 경기가 열린 이래, 핀란드의 일일 신규 확진자는 50명가량에서 100명 이상으로 늘어났다고 로이터 통신은 전했다.

kje@yna.co.kr

☞ 지하철 에스컬레이터서 여성 향해 소변…20대 체포
☞ 공중쇼하던 中드론떼, 공습하듯 추락…관광객 '날벼락'
☞ 도살장 탈출해 2박3일 도망다닌 미국 소 살려준다
☞ '잠자게 해달라' 유명 걸그룹 멤버에 '우유주사' 놓고…
☞ 핫도그 먹고 1천800만원 팁…한 식당에 찾아온 '행운'
☞ 김수찬 "활동할수록 빚만 늘어 군 입대…정산 0원"
☞ 시흥 부부 사망사건…딸들 최소 3개월간 시신과 생활
☞ 일본 '전위극의 여왕'…재일동포 배우 이여선씨 별세
☞ 미성년 두 딸 200회 강간한 아빠… 일기장에 낱낱이 남겨
☞ 조국 딸 "고교·대학시절 부정당해" 울먹여…증언거부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