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프키즈-한화손해보험, '아이즈업 체험교육' 진행
최기성 2021. 6. 25. 17:33
국제아동안전기구 세이프키즈코리아(Safe Kids Korea)와 한화손해보험이 지난 24일 서울 영남초등학교(교장 박영주) 어린이를 대상으로 '아이즈업! 보행안전교육'을 진행했다.
이 교육 프로그램은 자동차와 사람이 함께 다니는 길에서 보행자가 보행중 전자기기를 사용하면 교통사고 위험이 커진다는 사실을 이론 및 모의 체험 교육을 통해 알려주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세이프키즈 안전강사와 한화손해보험 봉사자들은 서울 소재 초등학교를 방문, 보행 중 전자기기 사용의 위험성을 알려주고, 어린이들이 올바른 보행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이론교육과 3가지 체험교육(시각, 청각, 횡단)을 진행했다.
어린이들에게는 아이즈업 키트를 제공했다. 교육 수료 어린이들은 가정에서 부모에게 아이즈업 내용을 설명하고, 보행중 전자기기를 사용하지 않겠다고 함께 서명 약속한다.
키트에는 서약서 양식, 경고카드, 메시지보드, 스크린클리너스티커, 반사재 네임택, 수료증 등이 들어있다.
박상용 세이프키즈 공동대표는 "전체 교통사고 수는 줄고 있지만 십대 청소년의 보행 중 전자기기 사용으로 인한 교통사고 비율은 증가하고 있다"며 "이를 줄이기 위해서는 어른과 어린이 모두 보행중 전자기기 사용을 자제하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최기성 매경닷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매일경제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김웅 "쩜오에 룸싸롱 연상 꼰대…무한도전도 일베인가"
- 이낙연캠프 "경선 흥행 실패하면 책임질텐가" 강력 반발
- "교육부 먼저 구조조정"…쓴소리 쏟아낸 학자들
- 60세·남성…다양성이라곤 없는 자치경찰위
- 주부·노인 등친 `100억대 투자사기단`
- 강경준, 상간남 피소…사랑꾼 이미지 타격 [MK픽] - 스타투데이
- 스멀스멀 떠오르는 엔비디아 ‘저평가론’
- “가상 부부의 인연에서 진짜 우정으로”… 김소은, 눈물 속 故 송재림 배웅 - MK스포츠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못해요" 했다가 봉변 당했다 - 스타투데이
- 양희은·양희경 자매, 오늘(4일) 모친상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