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GC, '메드랩 2021'서 액체생검 등 유전체 진단제품 소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원다이애그노믹스(EDGC(245620))는 두바이 세계무역센터에서 열린 진단 및 의료기기 전문 전시회인 '메드랩 중동 2021'에 참가해 액체생검 '온코캐치'를 선보였다고 25일 밝혔다.
EDGC는 전시관에서 온코캐치, 비침습 태아산전검사 및 신생아 희귀질환 유전자검사를 소개하며 고객 상담을 진행했다.
EDGC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승인절차를 거쳐 빠르면 내년 하반기부터 온코캐치를 건강검진 서비스로 선보인다는 목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원다이애그노믹스(EDGC(245620))는 두바이 세계무역센터에서 열린 진단 및 의료기기 전문 전시회인 '메드랩 중동 2021'에 참가해 액체생검 '온코캐치'를 선보였다고 25일 밝혔다.
올해 메드랩에는 135개국, 3850여개 업체에서 10만여명 참가했다. EDGC는 전시관에서 온코캐치, 비침습 태아산전검사 및 신생아 희귀질환 유전자검사를 소개하며 고객 상담을 진행했다. 온코캐치는 암세포 유래 순환종양DNA(ctDNA)를 검출해 분석한다. 암 조기 진단, 암 재발과 전이 관찰 및 맞춤 항암제 처방 등 암 진단과 치료의 전주기에 적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유방암 대장암 폐암 등 3대 암에서 민감도와 특이도가 90% 이상이라고 회사 측은 전했다. 온코캐치는 특허받은 인공지능(AI) 기술 기반 분석 알고리즘을 사용한다. 암종, 진행단계 및 종양의 위치를 정확하게 식별하고 경쟁사 대비 비용 측면에 앞서 있다는 자평이다. EDGC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승인절차를 거쳐 빠르면 내년 하반기부터 온코캐치를 건강검진 서비스로 선보인다는 목표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가구 아닌 1인당 25만원…소득 하위 80% 선별지급
- [영상] 속절 없이 무너졌다…美, 플로리다 아파트 붕괴 99명 실종
- '래미안원베일리', 가점 만점 나와…평균도 72.9점 역대 최고
- [영상] 도살장 탈출한 소떼들…美마을을 질주하다
- 상장폐지 연기하자 가격 39배 폭등…기준없는 잡코인 정리에 시장 대혼란
- 文 '평화의 시간 많지 않다' 北에 백신외교 제안
- 오산 1,646가구도 전세 '0' 하남 가격 2배↑…밀려나는 '전세난민'
- [영상] '신의 은총…' 트럭에서 판자가 날아와 앞좌석에 꽂혔다
- '점주 죽음으로 몰고간 음식은?' 황정민 결국 고개 숙였다
- 벤츠, 럭셔리의 끝판왕 '마이바흐 S-클래스' 공식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