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성진, 새 쇼팽 앨범 8월 발매.. 오늘 '스케르초 2번' 음원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인 최초의 '쇼팽 콩쿠르' 우승자인 피아니스트 조성진이 쇼팽의 '피아노 협주곡 2번'과 '4개의 스케르초'를 담은 앨범을 오는 8월 26일 발매한다.
2016년 '쇼팽 피아노 협주곡 1번'을 담은 앨범으로 데뷔한 후 5년 만에 내놓는 새 앨범은 한층 깊어진 쇼팽 해석을 보여준다.
조성진은 2018년 BBC 프롬스 데뷔를 비롯해 최근까지도 여러 무대에서 피아노 협주곡 2번을 연주한 적이 있으나 공식적인 녹음으로 남기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인 최초의 ‘쇼팽 콩쿠르’ 우승자인 피아니스트 조성진이 쇼팽의 ‘피아노 협주곡 2번’과 ‘4개의 스케르초’를 담은 앨범을 오는 8월 26일 발매한다. 음반사인 유니버설뮤직이 앨범 수록곡 가운데 ‘스케르초 2번’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25일 온라인을 통해 선공개한다.
2016년 ‘쇼팽 피아노 협주곡 1번’을 담은 앨범으로 데뷔한 후 5년 만에 내놓는 새 앨범은 한층 깊어진 쇼팽 해석을 보여준다. 데뷔 앨범과 마찬가지로 이번에도 지아난드레아 노세다가 지휘하는 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호흡을 맞췄다. 조성진은 2018년 BBC 프롬스 데뷔를 비롯해 최근까지도 여러 무대에서 피아노 협주곡 2번을 연주한 적이 있으나 공식적인 녹음으로 남기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나윤석 기자 nagija@munhwa.com
[ 문화닷컴 | 네이버 뉴스 채널 구독 | 모바일 웹 | 슬기로운 문화생활 ]
[Copyrightⓒmunhwa.com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구독신청:02)3701-5555 / 모바일 웹:m.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임백천 부인 김연주 전 아나운서 '국힘 토론배틀' 16강 진출
- "난 노예 아냐"..유명 여가수, 법정서 '강제 피임' 눈물
- 윤석열, 71억7천만원 재산신고..본인 재산은 예금 2억4천
- “20만원 주면 발가락 빨 수 있니?” 양주에 괴한 ‘출몰’
- 김수찬 "소속사에 내용증명..정산 0원·빚 2억"
- 철면피 유부남 "이혼했다" 거짓말.. 교제 후 "돈 꿔달라"
- 조국 딸 “부모 기소된 법정서 증언 못한다” 눈물 발언
- 尹캠프 '윤곽'.. MB계가 외곽 지원, 광화문 근처에 둥지 틀어
- 상승세 주춤 윤석열.. 이재명과 양자대결서 50% 못넘어
- "동물도 그런 짓 안 한다"..9년간 두 딸 200차례 강간한 40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