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핫&뉴] 크로스파이어 프로대회 'CFS 인비테이셔널' 개막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대표 장인아)는 ‘크로스파이어’ 프로 대회 ‘CFS 인비테이셔널 온라인 2021 EUMENA’가 개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25일부터 27일까지 사흘간 진행되며 이집트의 아누비스 게이밍과 팀 미스, 유럽의 익셉셔널과 라자러스가 출전한다. 개막 경기는 이날 오후 11시부터 이집트의 팀 미스와 유럽의 익셉셔널이 맞붙는다.
이번 대회는 25일과 26일 양일간 그룹 스테이지를 거쳐 27일 플레이오프를 통해 최종 우승을 가린다. 결승전은 5전3선승제다. 플레이오프에서는 ‘브라질 CFEL 2021 시즌1’ 정규리그 1위인 블랙 드래곤과 ‘웨스트 CFEL 2021 시즌1’ 정규 리그 1위 아누비스 게이밍의 이벤트 매치도 준비됐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모든 경기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총 3개의 언어로 중계될 예정이다. CFS 공식 유튜브 채널 및 트위치에서는 영어, 유튜브 Z8games 채널은 포르투갈어, 도우위와 후야, 펭귄, 콰이쇼우, 펭귄, 빌리빌리 등 5개 채널에서는 중국어로 중계된다.
◆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이모티콘 ‘데일리 포링’ 라인 출시
25일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의 대표 몬스터 포링을 활용한 라인 이모티콘 2탄 ‘데일리 포링’을 출시했다.
‘데일리 포링’은 총 24개의 이모티콘으로 구성됐다. 포링의 귀엽고 깜찍한 매력이 돋보이도록 디자인됐으며 웃는 모습, 우는 모습, 화내는 모습 등 일상 속 다양한 감정표현을 담았다.
이번 이모티콘은 일본을 제외한 전세계 200여개 국가의 라인 메신저에서 만날 수 있다. 네이버 OGQ 마켓에서도 이용가능해 블로그, 카페 등 네이버 서비스 일부와 아프리카 TV에서 활용할 수 있다.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를 활용한 부가사업 영역을 본격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국내외 라이선싱 업체와의 계약을 바탕으로 굿즈 및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며 지난 3월에는 라그나로크 브랜드관도 개설했다.
◆ 액토즈소프트 ‘라테일’, ‘라붐’ 업데이트 영상 ‘사전예약 편’ 공개
액토즈소프트(대표 구오하이빈)는 액션 RPG ‘라테일’의 15주년 기념 ‘라붐’ 업데이트 홍보 영상 ‘사전예약 편’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에는 ‘런닝맨’, ‘병아리 하이킥’ 등 각종 예능에서 활동 중인 ‘하하’와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귀여운 외모로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있는 유명 크리에이터 ‘쏘대장’을 홍보모델로 출연했다.
영상은 파티장에서 즐거운 음악에 춤을 추고 있는 사람들 사이를 뚫고 나와 지루한 표정으로 컴퓨터 책상에 앉은 쏘대장에게 ‘나태일’이라는 사원증을 착용한 하하가 ‘라테일’의 대표 OST인 ‘May be Happy’가 흘러나오는 헤드폰을 씌워주는 모습을 담았다. 첫 사랑 소재의 유명 영화 ‘라붐’의 장면을 패러디했다.
액토즈소프트는 오는 29일 ‘라붐’ 업데이트를 적용한다. 해상도 확장, 애완동물 스킬 개편, 사용자환경(UI) 개선, 신규 시나리오와 맵, 보스 등 전반적인 콘텐츠 개편과 신규 콘텐츠 추가가 골자다.
◆ 컴투스 ‘드래곤스카이’ 3주년 이벤트 실시
컴투스(대표 송재준)는 방치형 슈팅 RPG ‘드래곤스카이’의 출시 3주년을 맞아 ‘333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333 이벤트’는 3가지 이벤트로 구성됐다. 7월 5일까지 최대 7개의 행운 상자를 받아볼 수 있는 ‘3주년 기념 행운 상자’ 이벤트가 진행된다. ‘3주년 기념 패키지’ 이벤트를 통해 ‘빛나는 10단계 드래곤’ 33마리 등의 아이템도 얻을 수 있다.
공식 SNS에서도 3주년을 축하하는 커뮤니티 이벤트가 열린다. ‘드래곤스카이’ 페이스북을 방문해 축하 메시지를 남기면 특별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마왕의 탄생’, ‘악귀의 강림’ 등 신규 테마의 ‘드래곤 외형 도감’을 선보인다. 이용자 편의성도 강화했다.
◆ ‘브라운더스트’, 신규 콘텐츠 ‘길드 레이드’ 등장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는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에 신규 콘텐츠 ‘길드 레이드’를 추가했다고 25일 밝혔다.
‘길드 레이드’는 2주간의 시즌제로 운영되는 콘텐츠로 하루 2회 참여할 수 있다. 보스와의 전투에서 승리하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며 화산, 사막 등 총 4종의 지역이 등장한다. 길드 레이드 점수에 따른 순위와 전투 결과를 종합해 고대주화 및 슈타인잉크 등의 보상이 주어진다.
게임 내 각종 편의 사항도 개선됐다. 길드전에 공격 시 3별 달성을 위한 난이도 완화와 함께 해당 전투 장면을 다시 볼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다. 영혼장비를 1회에 100개 소환할 수 있게 됐고 룬 조각을 판매할 수 있도록 고쳤다.
이벤트도 진행된다. 7월 8일까지 길드 레이드 콘텐츠 참여 횟수에 따라 제공되는 이벤트 포인트를 활용해 고급계약서, 능력강화 5성 비약, 다이아 등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우정 포인트, 골드 등을 글러티에게 제공하고 글러티의 레벨에 따라 전설계약서, 5성 스킬북 등을 받는 이벤트도 7월 22일까지 펼쳐진다.
[임영택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카카오게임즈 신작 ‘오딘’, 사전예약 400만 ‘돌파’
- 허은아 의원, “10년된 게임 셧다운 제도, 폐지되야”… 청보법 개정안 발의 예정
- 넥슨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첫 공식 리그 개막
- 조이시티 ‘대항해대전’, 신규 콘텐츠 ‘세계 대해전’ 도입
- 컴투스 ‘백년전쟁’, 3시즌 업데이트…스페셜 모드 등장
- 강경준, 상간남 피소…사랑꾼 이미지 타격 [MK픽] - 스타투데이
- 전기차 캐즘…에코프로 ‘반전카드’ 있나
- “전속계약 해지할 수도”…뉴진스, 어도어에 내용증명 - MK스포츠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못해요" 했다가 봉변 당했다 - 스타투데이
- 양희은·양희경 자매, 오늘(4일) 모친상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