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이문열이 추천하는 '삼국지 전략판', 시즌3 신규 장수 소개

이원희 2021. 6. 25. 12:23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난세의 지혜로운 책사 '가후', 동오 대도독 '노숙', 조위 대장 '학소' 등 합류 예정
네 가지 신규 병종과 함께 새로운 사건 전법 추가돼 새로운 재미

난세의 지혜로운 책사 '가후', 동오 대도독 '노숙', 조위 대장 '학소' 등 합류 예정
네 가지 신규 병종과 함께 새로운 사건 전법 추가돼 새로운 재미

쿠카 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게임(SLG) '삼국지 전략판'의 시즌3에서 추가될 신규 장수를 공개한다고 25일 밝혔다.

시즌3에는 난세의 지혜로운 책사 '가후', 동오 대도독 '노숙', 조위 대장 '학소'가 대표적으로 합류한다. 이 외에도 삼국지 역사에서 실제로 활약한 장수가 다양하게 등장할 예정이며, 시즌3 업데이트와 함께 추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시즌3에서는 네 가지 새로운 병종 전법 청주병(창병), 호위군(방패병), 금범적(궁병), 상병(기병)이 업데이트돼, 병종 전법의 판세가 많이 달라질 것으로 예상되며, 이용자 입장에서 진용의 제한에서 벗어나 다양한 조합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새로운 사건 전법을 추가할 예정이다.

시즌3 업데이트를 앞두고 시즌2 막바지 준비에 이른 '삼국지 전략판'은 글로벌 5000만 누적 다운로드를 돌파한 전략게임이다. 실제 삼국지 역사 속 영토는 물론 당시 활약한 장수들을 게임으로 생생하게 만나볼 수 있으며, 사실적이면서도 정교한 전략을 구사하여 전투 및 전쟁의 승패를 뒤바꾸는 짜릿함을 경험할 수 있다.

쿠카 게임즈 관계자는 "시즌3에서 새롭게 합류할 신규 장수를 비롯한 업데이트 내용을 미리 소개했다"며, "정말 많은 이용자 여러분께서 시즌2를 즐겨주셨으며, 시즌3를 기다려 주시는 것을 알고 있다. 부족한 점에 대해서는 따끔한 질책을, 만족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아낌없는 칭찬을 보내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삼국지 전략판'이 되겠다"고 말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