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공단, 제주운전면허시험장 내 '장애인운전지원센터' 개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도로교통공단이 제주권역 거주 장애인의 운전면허 취득 지원을 위해 24일 제주운전면허시험장 내 '제주 장애인운전지원센터'를 개소했다고 25일 밝혔다.
도로교통공단은 장애인 운전면허 취득 희망자가 지속해서 증가하는 데 따라 하반기 중 강원 장애인지원센터를 추가 개소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정진호 기자)도로교통공단이 제주권역 거주 장애인의 운전면허 취득 지원을 위해 24일 제주운전면허시험장 내 ‘제주 장애인운전지원센터’를 개소했다고 25일 밝혔다.
제주 장애인운전지원센터는 공단의 아홉 번째 장애인운전지원센터다. 2013년 부산을 시작으로 전남, 용인, 강서, 대전, 대구, 인천, 전북에 이어 문을 열었다.
장애인운전지원센터에서는 장애인의 운전면허 취득을 위한 상담 및 장애 유형에 적합한 차량 개조 조언과 함께 운전능력 측정, 학과교육, 기능교육, 도로주행 교육을 무료로 실시하고 있다.
기존 운전면허시험장 시설을 활용한 교육 장소 및 장애인용 특수 제작 차량을 갖추고, 장애인 운전교육을 위한 전문 교육 강사를 배치해 운전면허 취득을 위한 전 과정을 원스톱(One-Stop) 서비스로 제공한다.
도로교통공단은 장애인 운전면허 취득 희망자가 지속해서 증가하는 데 따라 하반기 중 강원 장애인지원센터를 추가 개소할 예정이다. 지난해 4월 도로교통법 시행령 제79조의2 개정으로 중증장애인으로 제한됐던 교육대상이 모든 장애인으로 확대됐다.
이주민 도로교통공단 이사장은 “우리나라가 선진국가가 되기 위해서는 장애인이 비장애인과 동등한 권리를 누리며 차별받지 않고 살아갈 수 있는 사회가 되어야 한다”며 “이번 제주 장애인운전지워센터 개소를 통해 제주권역 내 장애인의 이동권 향상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체계적 운전면허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애인운전지원센터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도로교통공단 고객센터(전화 1577-1120, 카카오톡 채널 ‘도로교통공단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화 및 카카오톡 1:1 채팅 상담은 평일 09시부터 18시까지이며,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는 24시간 이용 가능하다.
정진호 기자(jhjung70@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도로교통공단, 스마트 미래교통 자문단 출범
- 도로교통공단-한국공항공사,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업무 협약
- 도로교통공단-한국조폐공사, 모바일 운전면허증 사업 업무협약
- 이주민 도로교통공단 이사장, 보행자 교통안전 '춤춤 챌린지' 동참
- 지스타2024 D-1, 부산에 대작 게임 총출동...기대작 엿본다
- 요동치는 中 첨단 반도체 공급망…삼성 파운드리 득실은?
- 46파이 배터리가 뜬다...뺏고 뺏기는 수주 경쟁 '후끈'
- "2차오염 어쩌나"...위고비 사용 후 일반쓰레기로 배출
- "생각보다 안 팔리네"…中 업체, 폴더블폰 철수 고민
- 고려아연, 결국 유증 철회…최윤범 회장 직접 입장 밝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