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제없이 물만으로도 '깨끗'..크린랩 '물로만 크리너' 인기

이충진 기자 hot@kyunghyang.com 2021. 6. 25. 10:4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경향]

최근 친환경 소비 트렌드가 자리잡으면서 세제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물만으로도 충분한 세정·세척을 할 수 있는 제품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생활용품기업 크린랩은 최근 ‘물로만 크리너’를 선보였다.

크린랩 ‘물로만 크리너’


이름 그대로 세제없이 물만으로 찌든 때를 말끔히 제거할 수 있는 친환경 수세미로, 첨단 신소재 멜라민폼으로 만들어져 잘 지워지지 않는 어린이 낙서나 욕실 및 부엌, 싱크대 등의 묵은 때를 살살 문지르기만 해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크린랩에 따르면 섬유유연제나 세제, 표백제를 사용할 필요없이 물에 살짝 적신 후 짜서 사용하고 마른 천으로 닦아주면 돼 친환경적이면서도 사용이 간편해 인기가 높다.

크린랩 관계자는 “최근 ESG가 기업마다 화두 이듯이, 친환경 제품에 대한 수요와 공급이 점점 증가되고 있는 추세로 특히 세제를 사용하지 않고 물로만 세정하거나 세척하는 제품들이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소비자들의 친환경 생활 눈높이 또한 점차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충진 기자 hot@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