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가 원정서 해트트릭 하고도 챔스 탈락?'.. UEFA "모든 대회 원정 다득점 폐지"

변준수 기자 2021. 6. 25. 09:1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럽축구연맹(UEFA)이 주관하는 모든 대회에서 원정 다득점 규정이 사라진다.

UEFA는 25일(한국시각)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21-2022시즌부터 원정 다득점 규정을 폐지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FC바이에른 뮌헨은 지난 4월8일 2020-2021 UEFA 챔피언스리그(UCL) 8강 2차전에서 파리 생제르맹에 1-0으로 이겼지만 1차전 홈경기에서 2-3으로 패한 결과 원정 다득점 규정이 적용돼 탈락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럽축구연맹(UEFA)이 주관하는 모든 대회에서 원정 다득점 규정 폐지된다. 사진은 지난 4월8일 파리 생제르맹과의 UEFA 챔피언스리그 8강 2차전에서 승리하고도 원정 다득점으로 탈락해 아쉬워하는 FC바이에른 뮌헨 공격수 토마스 뮐러의 모습. /사진=로이터
유럽축구연맹(UEFA)이 주관하는 모든 대회에서 원정 다득점 규정이 사라진다.
UEFA는 25일(한국시각)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21-2022시즌부터 원정 다득점 규정을 폐지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는 UEFA가 주관하는 모든 대회(챔피언스리그, 유로파리그, 여자 챔피언스리그, 유스 챔피언스리그 등)에 적용된다.

2021-2022시즌부터는 원정골 규정이 폐지되면서 토너먼트 진행 방식이 바뀐다. 1·2차전 합계 점수가 동률일 때 무조건 연장전에 돌입하고 연장 전반전과 후반전을 각각 15분씩 치르며 이때도 동점인 경우 승부차기로 승패를 가린다.

그동안 원정 다득점 규정은 1·2차전으로 나뉘어 치러지는 토너먼트에서 다음 라운드 진출팀을 가리기 위해 사용됐다. 1·2차전 합계 점수가 동률일 때 원정에서 더 많은 골을 넣은 팀이 승자가 되는 방식이다. 이 규정은 지난 1965년부터 도입됐지만 56년 만에 폐지됐다.

UEFA는 "과거보다 홈경기 이점이 줄었고 홈경기와 원정경기 골의 격차도 적어져 규정을 유지하는 것이 적절하지 않다고 판단했다"고 폐지 이유를 설명했다.

2020-2021시즌에도 원정골 규정으로 많은 팀이 고배를 마셨다. FC바이에른 뮌헨은 지난 4월8일 2020-2021 UEFA 챔피언스리그(UCL) 8강 2차전에서 파리 생제르맹에 1-0으로 이겼지만 1차전 홈경기에서 2-3으로 패한 결과 원정 다득점 규정이 적용돼 탈락했다.

유벤투스FC도 지난 3월10일 FC포르투와의 UCL 16강전에서 1·2차전 합계 4-4로 동률을 기록했지만 홈경기에서 2골을 내줘 원정 다득점 규정에 따라 8강 진출에 실패한 바 있다.

[머니S 주요뉴스]
'아슬아슬 속옷 프로필'… 이세영, 남친도 반한 애플힙
샤워가운만 걸치고 '아찔'… 조현영, 치명적 눈빛
바이든, 도쿄올림픽 불참… 문재인 대통령은?
"류현진·손흥민은 면제… BTS는 고작 입대 연기?"
'SON도 손사래'… 토트넘 서드 유니폼 디자인 '헉'
손연재, 러블리 미모… "점점 더 어려지네"
♥류준열 질투할듯… 혜리, 장기용과 분위기 무엇?
코파 아메리카, 어쩌나… 5일새 코로나 확진자 2배
"연매출 25억"… 이시영 남편, 리틀 백종원?
"악의적으로 내 화면만"… 성시경, 루머에 '고통'

변준수 기자 byunjs@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