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청년안양정착 일자리박람회' 열어.. 다음달 1일 온오프 병행

안양=김동우 기자 2021. 6. 24. 19:2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안양시가 오는 7월 1일 청년층 고용을 위한 '청.년.안.정.(청년안양정착) 일자리박람회'를 온·오프연계해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일자리박람회 현장에서는 기업관계자와 청년구직자 간 1:1면접이 이뤄지는 채용관이 설치되고,'미래직업관', '직무관', '부대행사관' 등 다양한 부스가 운영돼 청년구직자들의 취업을 돕는다.

이곳에서는 면접, 이미지, 입사지원서 등에 대한 컨설팅은 물론, 정부와 안양시의 청년고용정책에 대한 소개 등이 이뤄진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안양시가 오는 7월 1일 청년층 고용을 위한?청.년.안.정.(청년안양정착) 일자리박람회?를 온오프연계해 개최한다고 밝혔다. / 사진제공=안양시
안양시가 오는 7월 1일 청년층 고용을 위한 '청.년.안.정.(청년안양정착) 일자리박람회'를 온·오프연계해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뚜기, 네비웍스, 한스제과 등 23개 구인기업이 참여해 소프트웨어 개발, 설계, 제조, 서비스 등의 분야에서 약 백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구직 희망자는 온라인 채용관을 통해 이달 30일까지 사전 접수해 참여할 수 있다. 안양시청 별관 2층 홍보홀에서 열리는 오프라인 박람회는 철저한 방역조치 속에 진행된다.

이번 일자리박람회 현장에서는 기업관계자와 청년구직자 간 1:1면접이 이뤄지는 채용관이 설치되고,‘미래직업관’, ‘직무관’, ‘부대행사관’ 등 다양한 부스가 운영돼 청년구직자들의 취업을 돕는다.

미래직업관을 찾는 구직자는 안양권(3개) 대학의 유망학과를 체험하게 되고,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밝히는 소프트웨어개발과 기업솔루션을 경험해볼 수 있다.

직무관에서는 미래 유망 산업분야는 무엇인지를 가늠해 볼 수 있다. 기업 재직실무자와 청년 취업준비생과의 만남이 이뤄지며, 직무컨설팅도 진행된다.

부대행사관은 비대면 시대 AI와 VR을 활용한 체용면접을 체험해보는 곳이다. 이곳에서는 면접, 이미지, 입사지원서 등에 대한 컨설팅은 물론, 정부와 안양시의 청년고용정책에 대한 소개 등이 이뤄진다.

박람회 현장은 안양시 유튜브 공식채널을 통해 실시간 송출되며, 온라인 참여자를 위한 유튜버 직업인 특강도 함께 제공된다.

[머니S 주요뉴스]
"기럭지가 다 했네"… 김사랑, 밀착 레깅스 '아찔'
'누드로 임신 발표?"… 카디비, 파격 사진에 '술렁'
'초밀착 민소매'… 호날두 연인 조지나, 볼륨감 '여전'
"그러지마"… 김수찬, 트롯맨들에 금전 부탁?
"내 스타일"… 정용진·이진욱, 이 조합 머선129?
'양다리 의혹' 권민아, 독 된 공개 열애
고우리 "전 남친, 여사친과 바람 나 환승이별 당해"
"공유+원빈"?… 최양락 쌍꺼풀 재수술 어떻길래?
"얀센 맞았는데"… 성규 확진, 돌파감염 가능성?
"한국에 태어나 다행"… 4개월 병원비가 32억원?

안양=김동우 기자 bosun1997@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