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남부발전 열린 소통으로 프로세스 혁신

부산=노수윤 기자 2021. 6. 24. 18:1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남부발전㈜은 경영목표 달성과 전사 업무 프로세스 혁신을 위한 '미래전략 해커톤'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미래전략 해커톤은 탄소중립, 에너지전환 등 발전산업 당면과제 해결과 경영목표의 차질 없는 달성을 위해 전략과 업무효율화 2개 세션으로 진행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안 해결·선도적 ESG경영 위한 해커톤 개최
이승우 한국남부발전 사장(앞줄 가운데)이 지난 23일 제2차 미래전략 해커톤을 개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한국남부발전


한국남부발전㈜은 경영목표 달성과 전사 업무 프로세스 혁신을 위한 '미래전략 해커톤'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미래전략 해커톤은 탄소중립, 에너지전환 등 발전산업 당면과제 해결과 경영목표의 차질 없는 달성을 위해 전략과 업무효율화 2개 세션으로 진행했다.

2030 비전 달성을 위한 전략 세션에서는 △전력사업 탄력성장 △슬기로운 에너지전환 △국민중심 ESG 경영 △미래핵심 역량확보 4대 전략방향에 맞춘 12개 전략과제에 대한 발표가 진행됐다.

또 수소 융.복합사업, 디지털 신사업 추진으로 미래 에너지산업을 주도하고 친환경 중심의 저탄소 발전체제를 선도적으로 구축해 국민에게 신뢰받는 에너지 공기업이 되기 위한 방안도 논의했다.

업무효율화 세션에서는 환경변화에 대응한 성장동력 확보와 창의적 업무 집중을 위한 'KOSPO FAST(Fast, Aim, Solid, un-Tact·효율적 경영관리체계 구축을 목표로 구성한 남부발전 조직) 시즌 2' 토론이 이어졌다.

KOSPO FAST는 지난해 현장업무 간소화에 이어 올해 본사 업무, 조직문화까지 아우르는 전방위적 프로세스 혁신을 추진할 예정이며 Work Easy & Diet, Work Smart, Work Creatively 분야를 중점 관리한다.

Work Easy & Diet 분야에서는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와 같은 디지털 신기술을 활용한 업무 자동화 방안에 대해, Work Smart에서는 인사제도 개선과 출자회사 문화를 바꾸기 위한 ESG 경영관리체계 구축 방안 등을 논의했다.

Work Creatively 분야에선 국내뿐 아니라 해외까지 확대한 수소사업 개발 등 13개 아이디어에 대해 토론했다.

이승우 사장은 "이번 해커톤은 남부발전과 국내 에너지 산업을 이끌어갈 젊은 직원과 미래를 고민하고 소통한 유익한 시간"이라며 "경영목표 달성과 프로세스 혁신을 통해 더 높게 도약하는 에너지 공기업을 만들어가자"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가슴에 집착하는 6세 금쪽이…오은영 '20㎝ 내 대화법' 처방어린 두 딸 4년간 200여번 성폭행한 아빠 '황당 변명'탈북민 강나라 "아이돌 출신 전 남친, 이별 통보 후 SNS에…""결혼 소개비로 가방받고 싶었다는 친구…화납니다""안타까워 거둬준 20대 의붓아들, 10살 친딸 수개월 성폭행"
부산=노수윤 기자 jumin274@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