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에이코퍼레이션, 하남에 3천400평 '버추얼 스튜디오' 개관

강애란 2021. 6. 24. 16:5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3차원 가상세계인 메타버스(metaverse)가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버추얼 프로덕션인 브이에이코퍼레이션이 대형 스튜디오를 개관했다.

브이에이코퍼레이션은 아시아 최대인 1만1천265㎡ 규모의 버추얼 스튜디오 '브이에이 스튜디오 하남'을 경기 하남 망월동에 개관했다고 24일 밝혔다.

브이에이코퍼레이션은 내년까지 하남을 비롯한 서울 근교에 버추얼 프로덕션 멀티스튜디오를 구축해 차세대 실감형 콘텐츠 제작 인프라를 강화할 계획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브이에이 스튜디오 하남 [브이에이코퍼레이션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3차원 가상세계인 메타버스(metaverse)가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버추얼 프로덕션인 브이에이코퍼레이션이 대형 스튜디오를 개관했다.

브이에이코퍼레이션은 아시아 최대인 1만1천265㎡ 규모의 버추얼 스튜디오 '브이에이 스튜디오 하남'을 경기 하남 망월동에 개관했다고 24일 밝혔다.

올해 1월 설립된 브이에이코퍼레이션은 영화, 드라마 등에 사용되는 시각특수효과(VFX) 등을 활용해 가상환경의 실감형 콘텐츠를 제작하는 프로덕션이다.

브이에이 스튜디오 하남은 총 3개의 스튜디오로 구성돼 있으며, 영화, 드라마, 광고, 확장현실(XR) 공연, 라이브 커머스 등 다양한 메타버스 콘텐츠 기획·제작에 특화된 맞춤형 제작 환경을 제공한다.

국내 최대 규모인 지름 19m의 타원형 대형 LED 월(wall)을 비롯해 벽면과 천장을 LED 패널로 둘러싼 개폐형 방식의 LED 스튜디오, 커브형 LED 월 등이 갖춰져 있으며, VFX 장비와 XR 운영시스템 등 실감형 콘텐츠 제작에 적합한 최신 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브이에이코퍼레이션은 내년까지 하남을 비롯한 서울 근교에 버추얼 프로덕션 멀티스튜디오를 구축해 차세대 실감형 콘텐츠 제작 인프라를 강화할 계획이다.

aeran@yna.co.kr

☞ "난 노예 아냐"…브리트니 스피어스 '강제 피임' 폭로하며 절규
☞ 핏불 4마리가 공격해 20대 엄마 사망…친구 개 봐주다 참변
☞ 교사 앞에서 후배 머리채 잡고 폭행한 여중생…학교폭력 수사
☞ "동물도 그런짓 안한다"…미성년자 두 딸 9년간 강간한 40대
☞ 110㎞ 달려 출퇴근한다는 중학교 교사, 알고보니…
☞ 20대 공무원 인천대교 위에 차량 두고 사라져
☞ 뇌출혈 내연녀 구호조처 안한 국토연 前부원장 살인 '무죄'
☞ 약 3천년 전 유해에 남은 잔혹한 상어 공격 흔적…790곳 부상
☞ 윗집 현관문에 'X칠' 50대 3번째 범행서 덜미…왜 그랬나
☞ 접종률 세계 상위권 국가서 확진자 급증…공통점은 중국산 백신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