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테라타워 DMC'.."상암DMC 여의도 업무지구 등 서울 접근성 장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단지가 들어서는 향동지구는 남쪽에 도로 하나를 두고 서울 마포구, 은평구가 위치해 사실상 서울 생활권을 누리는 지역이다.
지역번호도 서울과 동일한 '02'를 쓴다.
방송·문화 컨텐츠의 중심인 상암DMC를 비롯해 여의도, 마곡, 종로 등 서울 주요 업무지구와 가깝다.
또 2028년 개통 예정인 서부선과 연결되는 고양선 향동지구역(2029년 준공 예정)을 비롯해 경의중앙선 향동역(2024년 예정), GTX-A노선 창릉역(2026년 예정) 등의 개발도 추진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상암DMC와 맞닿은 고양시 향동지구에서 지식산업센터 ‘현대 테라타워 DMC(조감도)'’를 공급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지식산업센터는 향동지구 도시지원시설용지 6 블록에 조성된다. 지하 2층·지상 15층 규모로 지식산업센터 및 지원시설로 구성된다. 연면적은 총 13만 8,482㎡로 상암 월드컵 경기장의 약 19배 규모다.
단지가 들어서는 향동지구는 남쪽에 도로 하나를 두고 서울 마포구, 은평구가 위치해 사실상 서울 생활권을 누리는 지역이다. 지역번호도 서울과 동일한 ‘02’를 쓴다. 방송·문화 컨텐츠의 중심인 상암DMC를 비롯해 여의도, 마곡, 종로 등 서울 주요 업무지구와 가깝다. 서쪽으로는 판교신도시의 두 배 규모인 창릉신도시 조성도 예정돼 있다.
가장 큰 장점은 서울 접근성이다. 강변북로가 인접했고 가양대교, 성산대교, 월드컵대교(8월 개통) 등을 통해 올림픽대교 진입도 쉽다. 또 2028년 개통 예정인 서부선과 연결되는 고양선 향동지구역(2029년 준공 예정)을 비롯해 경의중앙선 향동역(2024년 예정), GTX-A노선 창릉역(2026년 예정) 등의 개발도 추진되고 있다.
다양한 특화 설계도 갖췄다. 업무형, 제조형, 창고형으로 구분돼 업종에 따라 다양한 선택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업무형의 경우 계단식 구조의 테라스가 일부 반영돼 여유로운 공간을 제공한다. 테라스는 임직원 휴게공간, 미니 가든 등 입주사 필요에 맞게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여기에 다양한 휴게공간도 마련된다. 지상 1층에 분수광장, 산책로, 키즈파크 등이 조성되며 지상 7층에는 약 140m의 조깅트랙과 조경시설, 휴게시설, 카페테리아 등 ‘워라밸 루프탑’ 공간이 들어선다. 견본주택은 경의중앙선 수색역 인근에 마련된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산 1,646가구도 전세 '0' 하남 가격 2배↑…밀려나는 '전세난민'
- '점주 죽음으로 몰고간 음식은?' 황정민 결국 고개 숙였다
- 벤츠, 럭셔리의 끝판왕 '마이바흐 S-클래스' 공식 출시
- '의원면직 각오하고 올립니다'…여경, 직장내 괴롭힘·성폭력 피해 靑청원
- 매일 6시간 걸어 출퇴근…美 20세 청년 사연에 기부금 쏟아졌다
- 이재명, '윤석열 X파일' 언급에 김부선 '그러면 안 돼…난 '이재명 X파일' 있어'
- '3억 오피 살면서 차는 포르쉐?…카푸어들 한심하다'
- '문준용, 자화자찬에 국민들 짜증' 날 세운 김근식 '예술가의 길 묵묵히 가시라'
- 남자아이 성추행·성착취물 6,954개 제작…26세 최찬욱 신상공개
- [단독] 슈퍼추경 동원해 '돈 풀기'…자영업 손실보상금 20% 늘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