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농협하나로유통, '국산품종 우수농산물 전용코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4일 경기도 농협하나로유통 동탄유통센터 '국산품종 우수농산물 전용코너'에서 소비자가 상품을 살펴보고 있다.
농협 하나로유통은 우리 품종 농산물의 판매활성화를 위해 '100% 우리 씨앗! 우리 농산물!'이라는 슬로건으로 동탄유통센터에서 국산 품종 우수농산물 전용코너를 마련하여 상시 판매를 시작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태형 기자] 24일 경기도 농협하나로유통 동탄유통센터 '국산품종 우수농산물 전용코너'에서 소비자가 상품을 살펴보고 있다.
농협 하나로유통은 우리 품종 농산물의 판매활성화를 위해 ‘100% 우리 씨앗! 우리 농산물!’이라는 슬로건으로 동탄유통센터에서 국산 품종 우수농산물 전용코너를 마련하여 상시 판매를 시작한다.
국산 품종 우수농산물 전용코너는 매년 외국에 지불하는 종자 로열티를 줄이고 우리 품종 재배농가의 어려움인 불안정한 판로와 소득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기획한 것으로, 농협하나로유통은 동탄유통센터를 시범으로 운영한 후 전국 매장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동탄유통센터는 최근 각광받고 있는 블랙위너 수박부터 자두와 살구의 장점을 섞어 만든 플럼코트, 일본산 품종인 고시히까리·추청을 대체하는 수향미, 오대미, 참드림 등까지 과일, 채소, 양곡 등 다양한 품목을 판매한다.
김병수 농협하나로유통 대표이사는 “우리 품종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홍보하여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고자 기획하였다”면서, “100% 우리 씨앗으로 우리 땅에서 자란 농산물을 애용하는 것은 우리 농촌과 농업을 지키는 가치있는 일”이라고 전했다. (사진=농협)
김태형 (kimke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쿠팡이츠선 안 판다"…불매 이어 불판까지, 쿠팡 어쩌나
- "삼성 급식은 부당지원"…공정위, 역대 최고 과징금 2350억원 부과
- 김웅 "文정부 아파트값 17% 상승? 전두환 29만원도 믿는다"
- 추자현 남편 우효광, 中 기업 회장 아들…출연료는 회당 1억
- "면피성 사과"…조국, 조선일보에 美 1140억 손배소 가나
- [ESF 2021]“암호화폐는 투기…가격 더 떨어질 것”
- 윤석열, 29일 대권도전 선언…“걸어갈 길 말씀드릴 것”(상보)
- "16년 동안 날로 먹었네, 피X 싸냐"…해경청 여경, '막말·성희롱' 폭로
- "분양가 더 받을래"…아파트 후분양으로 턴하는 건설사들
- 10대 자매 ‘상습 성추행’ 목사, 피해자에 “내 신체 특징 대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