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②]'미드나이트' 박훈 "갑상선기능향진증으로 체중 감소, 그럼에도 12kg 힘들게 증량"

이승미 2021. 6. 24. 13:5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박훈이 작품을 위해 체중을 증량했다고 밝혔다.

티빙 오리지널 영화 '미드나이트'(권오승 감독, 페퍼민트앤컴퍼니 제작) 공개를 앞두고 배우 박훈이 24일 화상 인터뷰를 통해 영화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다.

그리고는 "사실 체중 증량이 굉장히 힘들었다. 영화가 배우들이 젊은 이미지라서 부정적인 기운을 끼칠까봐 말씀을 안들었는데 촬영할 때 갑상선기능향진증을 앓고 있었다"고 고백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이승미 기자]배우 박훈이 작품을 위해 체중을 증량했다고 밝혔다.

티빙 오리지널 영화 '미드나이트'(권오승 감독, 페퍼민트앤컴퍼니 제작) 공개를 앞두고 배우 박훈이 24일 화상 인터뷰를 통해 영화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다. '미드나이트'는 한밤중 살인을 목격한 청각장애인 경미(진기주)가 두 얼굴을 가진 연쇄살인마 도식(위하준)의 새로운 타겟이 되면서 사투를 벌이는 이야기를 그린 스릴러 영화다. 박훈은 극중 귀가 하지 않는 동생을 찾아 나서는 보안업체 팀장 종탁 역을 맡았다.

박훈은 극중 선보인 위하준과의 격한 액션신에 대해서 이야기 했다. "하준씨와 액션합은 현지 로케이션에 맞게 수정된 부분이 많다. 예를 들어 현장에 오래된 철문이 있다면, 액션을 하면서 철문에 부딪히게 하는 것을 추가하는 식이었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저는 데뷔 때부터 액션을 많이 해서 익숙한데, 액션을 할 때마다 느끼지만 액션은 두 사람의 호흡이 굉장히 중요하다. 보시는 분들은 잘 싸우는 사람이 액션을 잘한다고 생각하는데, 사실 액션은 당하고 맞는 걸 잘해야 한다. 그런 면에서 이 영화에서 강자가 마친 저로 보이지만 사실 받아주는 하준씨의 액션이 참 좋았다"고 말했다.

보안업체 직원 역할을 위해 무려 12kg나 증량했다는 박훈은 "한달 반 정도의 기간 동안 체중을 증량했다. 덕분에 평소에 잘 안먹던 탄수화물을 엄청 먹었다"고 말했다. 그리고는 "사실 체중 증량이 굉장히 힘들었다. 영화가 배우들이 젊은 이미지라서 부정적인 기운을 끼칠까봐 말씀을 안들었는데 촬영할 때 갑상선기능향진증을 앓고 있었다"고 고백했다. "그 병의 증상이 체중이 급격히 빠지는 것인데, 전 캐릭터를 위해서는 체중을 급격히 증량해야만 했다. 병 때문에 강제적으로 체중이 빠지고 있는 와중에 체중을 늘려야 하니까 억지로 계속 먹다가 식도염이 생기기도 했다. 몸을 만드는 게 정말 쉽지 않았다. 그런데 동료 배우들이 열심히 달려줬고 저도 친구들에게 좋은 영향을 미치고 싶어서 최선을 다했다. 몸이 좋지 않았지만 제작진도 배려를 많이 해주셨다"고 말을 더했다.

다행히 현재는 아주 건강하다는 박훈. "지금 몸은 아주 정말 소름끼치게 건강하다. 다른 영화에서도 더 멋진 고난도 액션을 소화할 수 있을 정도다"라며 웃었다.

한편, 티빙 오리지널 영화 '미드나이트'는 신예 연출자 권오승 감독의 장편 입봉작이다. 진기주, 위하준, 박훈, 길해연, 김혜윤 등이 출연한다. 오는 30일 티빙에서 공개된다.

이승미 기자 smlee0326@sportschosun.com, 사진 제공=에일리언컴퍼니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박지윤 '상위 1% 부자 남편' 급여만 34억→'이시영 남편♥' 연 매출 25억의 '청담동 사업가'
양세찬 “퀸와사비 노브라 고백 방송, 쇠고랑 찰 줄 알았다”
‘김구라 子’ 그리 “母의 무 사업 돕고 싶어 홍진경·김수미에 전화”
'주진모♥' 의사 민혜연, 은밀한 속사정 '성욕' 공개
의사 홍혜리 “청소년 첫관계..비닐봉투 피임 등 엽기적인 사례 많아”
500만원대 최고급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20대 한정판매
'레모나' 만든 제약회사가 다량의 '침향'을 넣어 '건강환' 출시!
'로봇청소기' 38% 할인! '먼지' 제로! 물청소도 OK~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