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뮤, USB PD PPS 45W 초고속충전기 선보여

강동완 기자 2021. 6. 24. 12:0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온라인 교육, 원격 재택근무, 스마트회의 등의 확산함에 따라 스마트폰보다 더 큰 화면을 제공하면서 노트북PC 보다 휴대성이 높은 태블릿 수요가 증가추세이다.

아트뮤 관계자는 'USB PD 고속충전 환경에 따른 20W, 27W, 36W, 45W, 65W의 다양한 고속충전기 라인업을 구축했다.'며,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의 필요한 최대 출력을 사전 체크한 후 선택하는 것이 좋다.'라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교육, 원격 재택근무, 스마트회의 등의 확산함에 따라 스마트폰보다 더 큰 화면을 제공하면서 노트북PC 보다 휴대성이 높은 태블릿 수요가 증가추세이다.

감성 모바일 액세서리 아트뮤를 운영하는 (주)아트뮤코리아(대표 우석기)가 고출력 PD단자를 탑재한 45W 초고속충전기를 출시했다.

USB-C(또는 USB Type-C) 단자는 USB 충전 표준인 USB-PD 45W는 물론 초고속충전2.0(PPS 45W)까지 지원해 최신 태블릿(삼성 갤럭시탭 S7/S7+/S7 FE, 애플 아이패드 프로 5세대, 4세대, 맥북에어M1)까지도 충전이 가능하다.


기본 번들 제공 충전기보다 더 빠른 충전 효율성을 지원하는 최대 45W 출력으로 설계되었다. 특히, USB_IF가 USB PD3.0 버전에서 중요시한 PPS(Programmable Power Supply)를 포함할 뿐만 아니라 제조사마다 상이한 다양한 고속충전 규격기술(QC4.0+,AFC등)까지도 호환성을 고려했다.

과전류보호기능(OCP:Over Current Protection)과 과출력단락보호기능(SCP:Short Circuit Protection)을 적용하여 어떠한 상황에서도 값비싼 스마트기기를 안정적으로 충전할 수 있다.

전압변화에 따른 직관적으로 고속충전 확인 가능한 LED인디케이터 기능뿐만 아니라 고속충전케이블 분리 가능한 유선형의 곡선 마감과 표면에 헤어라인 패턴을 적용하여 디자인을 차별화시켰다.

45W 초고속충전2.0을 지원하는 디바이스를 충전하려면 초고속충전기뿐만 아니라 전자파와 단선방지를 위한 오버몰딩과 E-marker가 내장된 100W 5A급 이상 C to C PD충전케이블까지도 구매 시 반드시 체크해야 한다.

아트뮤 관계자는 'USB PD 고속충전 환경에 따른 20W, 27W, 36W, 45W, 65W의 다양한 고속충전기 라인업을 구축했다.'며,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의 필요한 최대 출력을 사전 체크한 후 선택하는 것이 좋다.'라고 밝혔다.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SNS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프랜차이즈 가맹본부와 가맹점주간 민사소송 증가해
나만의 홈카페, 오가다 보성 찻잎 제품으로 시작
티바두마리치킨, 전국 물류센터 확보를 통한 안정적인 유통시스템 구축해 … 물류 독립으로 창
죠스떡볶이, MZ세대가 반한 ‘파티박스’ 인기
프랜차이즈 브랜드 3년 존속시, 경영시스템 재정비 필요해
[머니S 주요뉴스]
침대 위에서 시크하게… 효민, 은갈치 스웨그?
"한줌 허리로 드러난 풍만함"… 서현, 글래머였네
"8등신이야?"… 수지, 우아하게 기럭지 어필
"엄청 이쁘죠?"… 이지훈, 14세 연하 신부 미모 '와우'
완벽한 미모?… 블핑 지수, 살짝만 보여줄게요

강동완 기자 enterfn@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