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평택고덕 A-54블록 공공분양 1582가구 공급

노해철 기자 2021. 6. 24. 11:5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지난 23일 입주자모집공고를 시작으로 평택고덕 국제화 계획지구 내 A-54블록에서 공공분양주택 1582가구를 공급한다고 24일 밝혔다.

일반공급의 경우, 자격에 따라 신청순위가 상이하고, 1순위 내 동일지역 경쟁 시 Δ3년 이상의 무주택세대 구성원으로서 저축총액이 많은 자 Δ저축 총액이 많은 자 순으로 선정된다.

평택고덕 A-54블록 공공분양주택 단지 안에는 어린이집과 문화교육공간인 작은도서관, 독서실, 방과후 쉼터 등이 마련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구당 평균 3.12억원..7월5일부터 청약접수
평택고덕 A-54블록 조감도(LH 제공)© 뉴스1

(서울=뉴스1) 노해철 기자 =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지난 23일 입주자모집공고를 시작으로 평택고덕 국제화 계획지구 내 A-54블록에서 공공분양주택 1582가구를 공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공공분양주택은 전용면적 59㎡ 단일평형으로 건설된다. 주택형별로 Δ59A 1369가구 Δ59B 177가구 Δ59C 36가구로 구분된다.

이 가운데 1342가구는 다자녀가구, 신혼부부, 생애최초 등 특별공급 유형으로 공급된다. 나머지 240가구는 일반공급 유형이다. 주택형별 특별공급 전체 신청 물량이 미달될 경우에는 남은 물량을 일반 공급으로 전환한다.

공급가격은 가구 당 평균 3억1200만원으로, 3.3㎡당 평균 1200만원 수준이다.

신청 대상은 전국에 거주하는 성년자인 무주택세대 구성원이다.

모든 신청자는 입주자저축(주택청약종합저축, 청약저축) 가입자여야 한다. 공급 유형별로 가입기간, 납입횟수 등 충족 요건이 상이하다.

특별공급에는 Δ기관추천 및 국가유공자 Δ신혼부부 Δ생애최초 Δ노부모부양 Δ다자녀 등이 포함된다. 동일 순위 내 경쟁 발생 시에는 평택시 거주자에게 우선공급 비율만큼 우선공급 된다. 공급 유형별 지역 거주자 공급 비율은 다르다.

신혼부부·생애최초·노부모부양·다자녀 특별공급과 일반공급 신청대상자는 무주택세대 구성원 전원이 소득과 자산보유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일반공급의 경우, 자격에 따라 신청순위가 상이하고, 1순위 내 동일지역 경쟁 시 Δ3년 이상의 무주택세대 구성원으로서 저축총액이 많은 자 Δ저축 총액이 많은 자 순으로 선정된다.

제한사항으로는 재당첨제한 10년, 전매제한기간 3년이 있다. 거주의무기간은 없다.

공급일정은 Δ청약접수(7월5일~7일) Δ당첨자 발표(7월19일) Δ계약체결(10월4일~8일)이다. 청약접수일은 공급유형별로 다르고, 계약체결 또한 전자계약과 현장계약으로 구분·진행된다.

평택고덕 국제화계획지구는 면적 1340만9000㎡, 계획인구 14만명의 자족형 국제신도시이다.

다양한 국제교류특화구역들과 생활 인프라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공급 단지와 가까운 위치에 평택시청 신청사가 들어서는 행정타운을 비롯해 중심상업지역, 함박산 근린공원 내에 평화예술의 전당과 중앙도서관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지구 남측에는 대규모 첨단산업단지(삼성전자)가 자리 잡고 있다. 인근에 고덕 R&D 테크노밸리와 지식기반형 첨단복합산업단지인 브레인시티가 계획돼 있다.

또 신도시 내부를 순환하는 BRT 노선을 통해 각각의 특화구역으로 이동할 수 있다. 지하철 1호선 서정리역과 SRT 평택지제역 접근도 편리하다. 인근 평택IC 및 평택제천 고속도로, 평택파주 고속도로, 경부 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다.

초등학교와 고등학교는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평택고덕 A-54블록 공공분양주택 단지 안에는 어린이집과 문화교육공간인 작은도서관, 독서실, 방과후 쉼터 등이 마련됐다. 이와 함께 스카이라운지, 골프연습장, 코인세탁실 등 입주민의 편의를 위한 다양한 부대시설도 갖추고 있다.

견본주택은 코로나19 방역수칙에 따른 인원수 제한을 위해 사전예약을 통해서만 방문 가능하다. 사전예약 접수는 분양홈페이지에서 진행한다.

sun90@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