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데이터 운영은 마사회처럼..2년 연속 실태 평가 우수등급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마사회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0년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실태 평가'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최고등급인 '우수' 등급을 받았다.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실태 평가는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의 공공데이터 제공 수준과 운영실태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공공데이터 정책에 대한 국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행정안전부에서 매년 실시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박현진기자] 한국마사회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0년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실태 평가’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최고등급인 ‘우수’ 등급을 받았다. 전체 공공기관 평균점수 63.21점을 크게 웃도는 93.64점을 획득했다.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실태 평가는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의 공공데이터 제공 수준과 운영실태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공공데이터 정책에 대한 국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행정안전부에서 매년 실시하고 있다. △공공데이터 관리체계 △공공데이터 개방 △공공데이터 활용 △공공데이터 품질 등 5개 영역을 평가해 우수, 보통, 미흡 등급을 부여한다.
이번 평가에서 한국마사회는 공공데이터 관리체계와 개방 측면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수요조사 및 만족도 조사, 공공데이터 창업경진대회 등을 통해 양질의 신규 데이터를 신규 발굴·개방하고 데이터 활용도까지 높인 점에 대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한국마사회 관계자는 “향후에도 다양한 양질의 데이터 개방을 통해 한국판 뉴딜을 성공적으로 완수하고 코로나로 경영난을 겪고 잇는 말 생산농가 등을 위한 데이터 플래그십 사업을 전문기관들과 함께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jin@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실연박물관' 성시경, 지각 루머 해명 "상처 너무 커...악플러 잡을 것"
- "신기해하더라고요" 196cm 장신 김신욱도 놀랐다…송민규의 헤딩 잘하는 법을
- 스칼렛 요한슨, '유퀴즈' 예고편 깜짝 등장 "헬로 자기님"
- '슬의생2' 익송→윈터가든 커플, 더 깊어진 관계 맛집 예고[SS방송]
- '야인이즈백' 김두한, 韓 슈퍼히어로에서 '라떼'로 "아재美 뿜뿜"[SS인터뷰]
- '찐경규' 류승수, 공황장애 고백 "31년째 투병, 치료 시기 놓쳐 만성돼"
- [포토]'SSG전 앞둔 한화 최원호 감독'
- 전북도체육회, 전국생활체육대축전 등 이달에도 체육행사 풍성하게 진행
- 완주 웰니스축제, 첫날부터 성황...건강과 힐링이 주는 행복의 가치 일깨워
- 전주시, ‘2023 아동정책참여단 발대식’ 개최... 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의견 제안 등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