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한강변에 생태공원 조성된다..현대차그룹-서울시 맞손

주명호 기자 2021. 6. 24. 10:0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차그룹이 서울시와의 민관협력을 통해 여의도 한강변의 여의샛강생태공원 조성을 추진하는 친환경 사회공헌에 나선다.

24일 현대차그룹은 지난 23일 서울시와 '여의샛강생태공원 친환경적 정비와 이용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현대차그룹은 여의샛강생태공원의 친환경 가치를 제고하고 나아가 교통 약자를 비롯한 모든 시민의 접근성을 개선하는데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23일 김동욱 현대차그룹 부사장(왼쪽), 신용목 서울시 한강사업본부 본부장(가운데), 조은미 사회적협동조합 한강 대표가 ‘여의샛강생태공원 친환경적 정비와 이용 활성화를 위한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현대차그룹

현대차그룹이 서울시와의 민관협력을 통해 여의도 한강변의 여의샛강생태공원 조성을 추진하는 친환경 사회공헌에 나선다.

24일 현대차그룹은 지난 23일 서울시와 '여의샛강생태공원 친환경적 정비와 이용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현대차그룹은 여의샛강생태공원의 친환경 가치를 제고하고 나아가 교통 약자를 비롯한 모든 시민의 접근성을 개선하는데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여의샛강생태공원은 여의도 63빌딩부터 국회의사당 뒤편으로 이어지는 4.6㎞ 구간으로 면적은 75만8000㎡에 달한다. 1997년 국내 최초의 생태공원으로 지정된 이래 흰색뜸부기 등 희귀 조류와 수리부엉이 등의 천연기념물이 발견돼 도심 속 '비밀의 숲'으로 알려지기도 했다.

현대차그룹은 노후된 방문자센터를 도심과 공원의 연결성을 고려한 친환경·배리어 프리 건물로 리모델링하고 공원 내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우선 방문자센터를 공원 생태를 체험할 수 있는 거점을 탈바꿈시킬 계획이다. 공원 생태 탐방, 현대차그룹 임직원을 비롯한 시민 참여 봉사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교통약자 및 소외계층의 참여도 적극 고려키로 했다.

협약을 맺은 서울시 한강사업본부는 △공원 내 콘크리트 구조물 철거 △비점오염원 저감 시설 도입 △방음과 미세먼지 차단을 위한 도로변 식재 △교통약자를 포함한 시민의 공원 이용 편리성 제고를 위한 보행로 개선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사회적협동조합 한강은 서울시, 현대차그룹과 함께 공원 정비 및 방문자센터 리모델링에 참여하고 생태체험 등 시민이 참여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현대차는 이번 협약으로 서울 중심부에 도심녹지를 조성해 환경 및 시민 건강과 관련된 다양한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도심녹지 조성은 탄소 흡수, 미세먼지 저감, 열섬현상 완화, 홍수 등 환경재해 피해 감소와 함께 시민 정신건강 및 행복도 증진, 신체활동 및 사회적 상호작용 촉진 등의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현대차그룹은 사회공헌 중점 사업분야 6개 영역을 '6대 무브'를 선정하고 관련된 사회공헌 사업을 펼치며 사회적 책임을 실천해왔다. 이번 여의샛강생태공원 조성사업은 '그린 무브(생태보전·기후변화 대응)'와 '이지 무브(교통약자·사회적 약자의 이동편의)'의 방향 아래 추진할 예정이다.

김동욱 현대차그룹 부사장은 "그룹의 친환경 사회공헌 경험 및 역량을 활용하여 추진하는 민관협력 사업"이라며 "사업 전반을 환경친화적 방식으로 진행하고 생태적 가치를 제고하고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결혼 소개비로 가방받고 싶었다는 친구…화납니다"여자화장실 용변 보는 모습 111회 불법 촬영한 대학생'무기한 출전정지' 라더니…'학폭' 이재영·이다영 복귀 간보기"안타까워 거둬준 20대 의붓아들, 10살 친딸 수개월 성폭행""헬로 자기"…'유퀴즈' 등장한 스칼렛 요한슨, 실화?
주명호 기자 serene84@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