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과 어울리는 샴페인 리스트

2021. 6. 24. 10: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 페리에 주에 벨에포크 블랑 드 블랑 블렌딩없이 샤르도네만으로 주조한 샴페인을 의미하는 블랑 드 블랑이란 이름처럼 부롱 레로이와 부룽 듀 미디에서 수확한 품종의 샤르도네로만 만들었다.

9 돔 페리뇽 빈티지 2010 그린망고, 멜론, 파인애플 등 열대과일이 주는 이국적인 향이 일시에 입안에 맴돌다 조금씩 줄어들면서 후추의 스파이시한 향이 미묘하게 느껴지는 피니시가 특징인 빈티지 샴페인.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입안 가득 머무는 역동적인 기포, 혀와 코를 간지럽히는 달큰함. 환희로 가득찬 여름을 위한 샴페인 리스트.





1 페리에 주에 벨에포크 블랑 드 블랑 블렌딩없이 샤르도네만으로 주조한 샴페인을 의미하는 블랑 드 블랑이란 이름처럼 부롱 레로이와 부룽 듀 미디에서 수확한 품종의 샤르도네로만 만들었다. 아카시아, 라일락, 엘더베리에서 느껴지는 향긋한 아로마와 꿀, 레몬 향, 절인배,헤이즐넛 등을 첨가해 부드러운 풍미를 즐길 수 있다. 가격미정.


2 아얄라 로제 마져 샤도네이와 피노누아를 블렌딩한 로제 마져. 은은하고 섬세한 핑크빛 액체가 매력적인 샴페인으로 딸기와 복숭아 향이 도드라진다. 연어 스테이크, 초밥 등 해산물과 함께 곁들이는 것을 추천. 10만원대.


3 베세라 드 벨퐁 로제 브뤼 사랑스러운 선홍빛이 눈길을 끄는 샴페인은 아로마틱한 꽃향과 싱그러운 복숭아와 핑크 자몽의 시트러스한 맛이 매력적으로 다가온다. 이와 동시에 버터를 바른 듯한 고소한 향까지 함께 어우러지며 과일이 지닌 산미와 훌륭한 합을 이룬다. 18만원대.


4 모엣 샹동 임페리얼 브뤼 가장 대중적인 샴페인 브랜드 모엣 샹동의 스타일을 대표하는 클래식 라인. 당도는 낮지만 가벼운 바디감으로 가볍게 즐길 수 있으며, 산도는 꽤나 높은 편이다. 산뜻한 청사과와 시트러스한 감귤 향이 매력적이다. 7만원대.


5 볼랭저 스페셜 뀌베 브뤼 영화 <007>에 심심찮게 등장해 일명 007 샴페인으로도 유명한 볼랭저의 스페셜 뀌베 브뤼는 3가지 포도 품종을 섞는 전통적인 방식으로 만들며, 입맛을 돋우는 산도와 은근한 바디감이 특징이다. 레몬, 미네랄과 이스트의 향이 은은하게 퍼지다 이내 빵, 구운 사과, 생강, 아몬드, 스모크의 풍부한 향과 어우러져 독특한 풍미를 발산한다. 10만원대.


6 앙리오 블랑 드 블랑 순수 샤르도네 샴페인으로 리저브 와인을 40% 정도 블렌딩하여 4~5년간 숙성시켰다. 진한 금색의 액체에서 느껴지는 시트러스한 레몬과 버터 향, 잘게 터지는 기포, 높은 산도를 자랑한다. 연어 스테이크나 익힌 해물 요리와 좋은 합을 자랑한다. 21만5천원.


7 뵈브 클리코 브뤼 옐로 레이블 여성들을 위한 샴페인이라 불리는 뵈브 클리코의 하우스 스타일을 대표하는 옐로 레이블은 혀에 닿는 크리미한 질감과 특유의 새콤함, 상쾌한 산도가 인상적이다. 처음 입안에 머금으면 백색 과일 향이 느껴지다 브리오슈와 바닐라 향이 은은하게 퍼지는 것이 매력이다. 가격미정.


8 멈 그랑 꼬르동 F1 그랑프리 축하주로도 유명한 붉은 리본을 두른 옥빛 바틀의 멈 그랑 꼬르동은 복숭아와 살구 등 백색 과일의 풍부한 과실향에 바닐라 향이 더해져 오랜 여운을 남긴다. 작고 섬세한 기포 덕분에 기분 좋은 탄산감이 느껴진다. 10만원대.


9 돔 페리뇽 빈티지 2010 그린망고, 멜론, 파인애플 등 열대과일이 주는 이국적인 향이 일시에 입안에 맴돌다 조금씩 줄어들면서 후추의 스파이시한 향이 미묘하게 느껴지는 피니시가 특징인 빈티지 샴페인. 풍부하고 탄탄하지만 텁텁하지 않은 절제된 바디감을 지녔으며 육류와 해산물 등 다양한 요리와도 좋은 페어링을 자랑한다. 30만원대.

Copyright © 메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