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셔리의 제왕"..벤츠 '마이바흐 S클래스' 출시 2억6060만원

박소현 2021. 6. 24. 08:0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벤츠, 럭셔리 리무진 `마이바흐 S클래스` 국내 출시 [사진제공=벤츠코리아]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럭셔리 플래그십 세단의 S클래스의 최상위 모델인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를 국내 공식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궁극의 럭셔리’를 지향하는 마이바흐 S클래스는 지난 2015년 출시 이후 전 세계적으로 6만여대의 판매고를 올린 마이바흐 S클래스의 명성을 이을 완전변경 모델이다.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580 4MATIC은 짧은 프런트 오버행과 S클래스 패밀리 중 가장 긴 휠베이스, 균형 잡힌 리어 오버행과 커다란 휠로 완벽한 비율의 클래식한 3박스 세단 형태를 갖췄다.

전면부는 크롬 처리된 핀이 장착된 독특한 보닛과 마이바흐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 및 레터링, 마이바흐 전용 프론트 범퍼 디자인이 웅장함을 드러낸다. 측면은 넓은 뒷좌석 도어와 크롬 처리된 B필러, C필러에 부착된 마이바흐 브랜드 엠블럼, 마이바흐 전용 휠, 삼각형 창, 플러시 도어 핸들 등이 조화를 이룬다. 후면부는 2개 섹션으로 나눠진 진보적인 디자인의 테일 라이트와 마이바흐 전용 리어 범퍼 및 배기 파이프가 장착된다.

벤츠, 럭셔리 리무진 `마이바흐 S클래스` 국내 출시 [사진제공=벤츠코리아]
실내는 중앙의 12.8in OLED 디스플레이와 3D 계기반을 포함해 총 5개의 디스플레이 스크린이 탑재됐다. 익스클루시브 패키지가 기본 적용된 시트는 정교한 다이아몬드 문양의 나파 가죽으로 마감됐고 루프 라이너는 고품질 다이나미카 극세섬유로 마감돼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S클래스 롱휠베이스 모델보다 18cm 긴 휠베이스로 한층 더 넉넉한 공간을 자랑하며 무릎 공간도 최대 12cm 더 증가했다. 등받이 최대 43.5도, 다리 받침대 최대 50도까지 조절 가능한 이그제큐티브 시트를 탑재했다. 여기에 고품질 우드 트림으로 둘러싸여 여유로운 라운지 느낌을 자아낸다.

유리 사이에 삽입된 필름 레이어인 IR 라미네이티드 글래스가 기본 적용돼 주행 시 바람이나 도로에서 들리는 외부 소음은 물론 적외선을 차단해 향상된 정숙성과 안정적인 실내 온도 상태를 유지할 수 있으며, 타이어 트레드 내부의 폼 소재가 흡음재 역할을 하는 저소음 타이어를 기본으로 장착해 타이어 공명음을 최소화함으로써 더욱 안락한 실내 환경을 조성한다.

벤츠, 럭셔리 리무진 `마이바흐 S클래스` 국내 출시 [사진제공=벤츠코리아]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580 4MATIC은 V형 8기통 가솔린 엔진(M176)을 탑재해 최고출력 503마력, 최대토크 71.4kg·m을 발휘하며 어떠한 도로 환경에서도 쾌적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특히 주행모드에 ‘마이바흐’ 전용 모드가 추가돼 뒷좌석 탑승자에게 특별한 편안함을 선사한다.

마이바흐 차량에서만 볼 수 있는 해당 모드는 전적으로 뒷좌석 승차감에 초점을 맞춘 모드로, 주행 시 쇼퍼 드라이브를 위해 가속이 더욱 부드러워지는 특징을 보인다. 또 한층 부드러운 저단 변속 배치 및 2단 기어 출발 덕분에 차체 움직임이 최소화되고, 동력 공급이 원활해지며 서스펜션의 편안함을 극대화하여 훨씬 더 안락한 주행감을 느낄 수 있다.

벤츠, 럭셔리 리무진 `마이바흐 S클래스` 국내 출시 [사진제공=벤츠코리아]
아울러 회전 궤적을 2m가량 줄여줘 도심 지역에서 쾌적한 승차감과 고속 주행 시 민첩함을 전달하는 리어 액슬 스티어링이 적용돼 주행과 주차 시 편리한 주행을 돕는다. 앞좌석과 뒷좌석에 기본 적용된 에너자이징 패키지는 운전자 컨디션에 적절한 6가지의 프로그램을 제공해 실내 온도와 열선, 통풍 기능, 앰비언트 라이트, 음악 등을 조절하며 마사지 기능까지 갖춰 운전자와 탑승자에게 최상의 환경을 제공한다.

이밖에도 충돌 시 뒷좌석 탑승객의 머리와 목을 보호하는 뒷좌석 에어백, 진보된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까지 기본 적용돼 더욱 안전한 주행을 지원한다. 마이바흐 브랜드 최초로 적용된 뒷좌석 벨트 피더는 뒷좌석에 착석한 후 문을 닫으면, 자동 돌출되었다가 벨트 착용 후 원래 자리로 돌아가 편리하고 안전한 벨트 착용을 도와준다.

벤츠, 럭셔리 리무진 `마이바흐 S클래스` 국내 출시 [사진제공=벤츠코리아]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580 4MATIC의 판매 가격은 2억6060만원이다.

마크 레인 벤츠코리아 제품 & 마케팅 부문 총괄 부사장은 “최상의 럭셔리를 100년간 확립해온 마이바흐만의 특별한 헤리티지를 이어받아, 메르세데스-마이바흐는 최고의 장인정신을 확립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마이바흐 S-클래스를 소유한다는 것은 무한한 럭셔리의 세계에 발을 들이는 것으로, 이는 소수만 가질 수 있는 성공을 증명하는 것과 같다”고 말했다.

[박소현 매경닷컴 객원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