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비크러쉬:헤이리' 감독 "코로나19 시기에 위로 전하고 싶었다"

이승미 2021. 6. 23. 12:5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장현상 감독이 신작에 대해 설명했다.

23일 오전 서울 광진구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점에서 영화 '좀비크러쉬: 헤이리'(장현상 감독, GATE6 제작) 언론·배급시사회가 열렸다.

이날 장현상 감독은 "각기 다른 개성있는 캐릭터들이 오랜만에 고향인 헤이리에서 모였는데 좀비 사태에 휘말리는 이야기를 그리고 싶었다. 해피엔딩으로 끝나는 신나는 모험극이 됐으면 했다"고 작품에 대해서 설명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이승미 기자]장현상 감독이 신작에 대해 설명했다.

23일 오전 서울 광진구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점에서 영화 '좀비크러쉬: 헤이리'(장현상 감독, GATE6 제작) 언론·배급시사회가 열렸다. 이날 시사회에는 공민정, 이민지, 박소진, 장현상 감독이 참석했다.

이날 장현상 감독은 "각기 다른 개성있는 캐릭터들이 오랜만에 고향인 헤이리에서 모였는데 좀비 사태에 휘말리는 이야기를 그리고 싶었다. 해피엔딩으로 끝나는 신나는 모험극이 됐으면 했다"고 작품에 대해서 설명했다.

그리고는 이번 영화를 기획한 이유에 대해 "만드는 것만으로 즐거운 영화를 만들고 싶었다. 자기만의 길을 가고 있던 캐릭터들이 좀비 사태를 통해 빛을 발하게 되는 영화인데 꾸준히 자신의 길을 가고 있는 사람들에 대한 응원의 메시지를 보여드리고 싶었다. 공교롭게 코로나 사태를 겪으면서 저도 영화를 보면서 위로 받았다. 나의 길을 간다면 언젠가 이 터널을 이겨낼 수 있다고 생각했다. 그런 위로의 메시지가 전해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한 "저예산에 임팩트 있는 영화를 만들자는 다른 팀원의 아이디어로 좀비 영화를 연출하게 됐다. 사실 지금까지 봤던 좀비 영화는 '나는 전설이다' 같은 좀 진지한 좀비영화였다. 더 재미있는 좀비 영화는 이후 더 찾아봤다. '새벽의 황당한 저주' 같은 영화를 봤는데 그런 영화가 그렇게 재미있지 않고 좀비를 대하는 태도가 너무 과격해서 조금 따뜻한 좀비영화로 만들고 싶었다. 잔잔한 잔재미의 유머로 채워가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영화 '좀비크러쉬: 헤이리'는 좀비 바이러스로 폐허가 된 마을을 구하기 위한 진선(공민정), 현아(이민지), 가연(박소진) 삼총사의 고군분투를 그린 코믹 액션 어드벤처 영화다. '버터플라이'(2013), '사돈의 팔촌'(2016), '커피느와르: 블랙 브라운'(2017), '굴레: 소녀의 눈'(2018) 등을 연출한 장현상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공민정, 이민지, 박소진, 조승구, 김준식 등이 출연한다. 오는 30일 개봉한다.

이승미 기자 smlee0326@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홍혜리 전문의 “청소년 첫관계..비닐봉투 피임 등 엽기적인 사례 많아”
‘김구라 子’ 그리 “母의 무 사업 돕고 싶어 홍진경·김수미에 전화”
'주진모♥' 의사 민혜연, 은밀한 속사정 '성욕' 공개
김승미 “♥유노와 사별, 암 때문에 척추 부러져” 눈물
유명 커플 유튜버, 극단적 선택 시도..“성관계 영상 촬영해 친형·지인에 유포”
500만원대 최고급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20대 한정판매
'레모나' 만든 제약회사가 다량의 '침향'을 넣어 '건강환' 출시!
'로봇청소기' 38% 할인! '먼지' 제로! 물청소도 OK~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