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공간서 야구스타 만나요"..KT, 제페토에 메타버스 야구장 오픈
[스포츠경향]
“가상공간에서 좋아하는 야구선수 만나요.”
KT가 네이버의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메타버스 ‘수원 케이티 위즈 파크’를 오픈 했다고 23일 밝혔다.

가상공간인 메타버스 내 만들어진 이곳에서는 직접 야구장에 가지 않고도 선수들과 만나고 소통할 수 있다. KT 측은 “현재 관중이 30%로 제한된 상황에서 시공간의 제약 없이 언제든지 야구장을 방문할 수 있다는 것이 이 공간의 장점이다”라고 설명했다.
‘수원 케이티 위즈 파크’는 오프라인에서 출입이 제한된 락커룸, 불펜, 응원단상 3개의 구역으로 구성됐다. 유니폼 등 총 15종의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으며, 아바타, 비디오 부스 등 공간 체험 외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다.
KT는 ‘kt 위즈’ 홈경기땐 선수들이 직접 참여하는 라이브 팬미팅을 비롯해 응원가, 응원 동작 배우기 등을 제공한다. 팬들은 본인들의 얼굴을 아바타로 제작해 이미지 동영상 등 콘텐츠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공유할 수 있다.
지난 22일 진행된 라이브 팬미팅에는 황재균이 참여했다. 팬미팅에 참여한 팬들은 황재균 선수와 질의응답 시간을 갖고 좋아하는 선수의 락커 룸 앞에서 사진 촬영을하거나 불펜 연습 공간에서 실제 선수들의 투구 모습을 재연해 보는 등 일일 선수 체험도 즐겼다.
KT는 향후 케이티 위즈 파크 메타버스 공간에 라이브 응원, 가상공간 커뮤니티 등 다양한 기능을 추가해 프로야구를 즐기는 새로운 트렌드를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조진호 기자 ftw@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종철, 자식농사 초대박…세계 10대 명문 토론토大 합격
- ‘배기성♥’ 이은비, 49금 폭격 초토화 “무조건 많이? 강하게?” (조선의 사랑꾼)
- ‘박나래 주사이모’ A씨 “9시간 경찰 조사 받았다…이제 너희 차례” 의미심장 경고
- 거시기 크면 더 훨훨? 스키점프, 성기 확대 주사 논란
- [공식] 에이핑크 윤보미-프로듀서 라도 5월 16일 결혼
- [공식] 이범수·이윤진, 합의 이혼…파경 2년만
- 하정우♥차정원, 결혼설에 8년 전 ‘열애 의혹’ 사진도 ‘파묘’
- 신동엽 경사났다…‘발레 전공’ 딸, 서울대·한예종 동시 합격
- [공식] ‘활동 중단’ 박나래 복귀…예고편엔 없지만 “‘운명전쟁49’ 출연”
- ‘노팬티 마니아’ 추성훈, 이수지에 “팬티 입냐” 질문…현장 초토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