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타임스의 디지털 혁명 - 송의달 조선일보 선임기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851년 창간 후 올해로 171년째 존속하고 있는 뉴욕타임스에 대한 탐구서이다.
저자는 1년 3개월에 걸쳐 뉴욕타임스에 대한 분석적 관찰을 토대로 이 책을 집필했다.
뉴욕타임스가 어떤 시행착오를 거쳐 종이신문과 결별한 기술 중심의 '디지털 구독 중심기업'으로 변모했는지 상세하게 서술했다.
한국 언론과 비교 자체가 무의미할 수도 있는 뉴욕타임스의 숨겨진 면모를 제대로 보여주는 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851년 창간 후 올해로 171년째 존속하고 있는 뉴욕타임스에 대한 탐구서이다. 저자는 1년 3개월에 걸쳐 뉴욕타임스에 대한 분석적 관찰을 토대로 이 책을 집필했다. 뉴욕타임스의 실상과 디지털 전환 노력을 중심으로 하면서 설즈버거 가문과 탐사보도, 오피니언 등 뉴욕타임스의 성장 원동력 등을 다루고 있다. 최근 10년간의 디지털 전환 과정과 성공 비결 등을 정리한 3장은 특히 흥미롭다. 뉴욕타임스가 어떤 시행착오를 거쳐 종이신문과 결별한 기술 중심의 ‘디지털 구독 중심기업’으로 변모했는지 상세하게 서술했다. 한국 언론과 비교 자체가 무의미할 수도 있는 뉴욕타임스의 숨겨진 면모를 제대로 보여주는 책이다. 나남
Copyright © 기자협회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통령 골프 현장 취재한 CBS 기자 휴대전화 빼앗겨 - 한국기자협회
- 스포츠서울, 신설법인 이동하는 모든 직원 기자로 발령 - 한국기자협회
- [부음] 김두일 아주경제 정치사회부 선임기자 장인상 - 한국기자협회
- [부음] 이상준 데일리안 편집국장 모친상 - 한국기자협회
- [부음] 강현경 국민일보 부국장 부친상 - 한국기자협회
- [부음] 이기문 KBS 기자 부친상 - 한국기자협회
- [부음] 양형욱 파이낸셜뉴스 디지털콘텐츠실장 부친상 - 한국기자협회
- [부음] 최병준 경향신문 미래전략본부장 부친상 - 한국기자협회
- [부음] 한국선 경북일보 사장 모친상 - 한국기자협회
- [인사] 아시아투데이 - 한국기자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