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고성능 브랜드 세단으로 확장..'아반떼 N' 티저 공개

장하나 2021. 6. 22. 09: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차 고성능 브랜드 N이 해치백과 스포츠유틸리티차(SUV)에 이어 세단으로 라인업을 확장한다.

현대차는 22일 고성능 세단 모델 아반떼 N의 디자인 티저를 공개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장하나 기자 = 현대차 고성능 브랜드 N이 해치백과 스포츠유틸리티차(SUV)에 이어 세단으로 라인업을 확장한다.

현대자동차, 아반떼 N 디자인 티저 공개 (서울=연합뉴스) 현대자동차는 지난 4월 발표한 고성능 SUV 코나 N에 이어 고성능 세단 모델, '아반떼 N'의 디자인 티저를 22일(화) 공개했다. 2021.6.22. [현대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현대차는 22일 고성능 세단 모델 아반떼 N의 디자인 티저를 공개했다.

아반떼 N은 작년 4월 출시한 올 뉴 아반떼의 고성능 모델로, 현대차는 아반떼 N에 다양한 성능 향상 부품을 적용해 고성능의 특징을 극대화했다고 설명했다.

현대차에 따르면 아반떼 N의 측면부는 공기의 흐름을 정돈해주는 대형 사이드 스커트를 적용해 공력성능을 끌어올렸고 음각 N 로고가 새겨진 N 전용 레드 스트립이 속도감 있는 이미지를 완성했다.

후면부는 트렁크 위에 N 전용 윙타입 스포일러를 적용해 주행 시 차량 뒤쪽에서 발생하는 공기 와류(소용돌이) 현상을 줄이고 고속에서 차량이 뜨는 양력 현상을 억제해 주행 안정성을 향상시켰다.

또 기본 모델 대비 뒷범퍼 하단 블랙트림부를 확대해 N 브랜드의 존재감을 드러냈다.

현대자동차, 아반떼 N 디자인 티저 공개 (서울=연합뉴스) 현대자동차는 지난 4월 발표한 고성능 SUV 코나 N에 이어 고성능 세단 모델, '아반떼 N'의 디자인 티저를 22일(화) 공개했다. 2021.6.22. [현대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현대차는 아반떼 N으로 고성능 N 제품군을 확장하는 동시에 올 뉴 아반떼 기본 모델과 하이브리드, N라인으로 이어지는 라인업으로 고객에게 폭넓은 선택권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틸 바텐베르크 현대차 N브랜드매니지먼트모터스포츠사업부장(상무)은 "아반떼 N은 올 뉴 아반떼 특유의 스포티한 면에 N의 감성을 얹어 한 단계 진화한 고성능 세단"이라며 "일상에서는 편안한 주행을, 레이스트랙에서는 더욱 과감한 퍼포먼스를 발휘할 수 있는 진정한 일상의 스포츠카로 디자인된 만큼 역동적인 주행을 원하는 고객에게 큰 만족감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hanajjang@yna.co.kr

☞ '가수 송가인에 투자하면 이자 줄께'…'먹튀' 공연감독
☞ 2만원 가상화폐가 자고 일어나니 1천조원…무슨 일?
☞ 24년간 성폭행에 네 번 임신…끝내 계부 겨눈 여성
☞ 운전석 밑 '몰카' 설치해놓고 "정준영 꼴 나는 거 아니냐"
☞ "의사가 성폭행해 대소변 조절못해" 1인 시위 여성의 반전
☞ "어머니 힘내세요"…하객들 울린 딸과 사위의 삭발
☞ 한예슬 "룸살롱·마약 논란 수치스러워…침묵하지 않겠다"
☞ '계부 성폭행'에 극단선택 여중생…친모도 학대 가담
☞ 최수종, 축구 중 오른팔 골절…긴급 수술
☞ "한시도 못 떨어져"…'수갑 커플' 123일만에 결별한 이유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