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릭센 효과?' 덴마크, 러시아전 4-1 대승으로 극적 16강행

차상엽 기자 2021. 6. 22. 08:2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덴마크가 극적으로 유로2020 16강에 진출했다.

덴마크는 22일 오전(한국시각)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열린 러시아와의 유로2020 B조 조별라운드 3차전에서 4-1의 대승을 거뒀다.

객관적 전력상 벨기에가 핀란드보다 강한 것은 사실이지만 이미 16강행을 확정한 만큼 핀란드전에 최선을 다할 이유는 없었기 때문에 덴마크로서는 러시아전 승리 만큼이나 벨기에의 선전도 필요한 경기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덴마크 선수들이 22일 오전(한국시각)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열린 러시아와의 유로2020 B조 조별라운드 3차전에서 4-1로 승리해 16강행을 확정한 후 관중의 환호에 호응하고 있다. /사진=로이터
덴마크가 극적으로 유로2020 16강에 진출했다.

덴마크는 22일 오전(한국시각)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열린 러시아와의 유로2020 B조 조별라운드 3차전에서 4-1의 대승을 거뒀다. 이로써 덴마크는 첫 승과 함께 1승 2패로 조별라운드를 마쳤고 2위를 차지해 16강 진출도 확정했다.

덴마크로서는 일단 러시아전을 무조건 승리한 뒤 동시간에 열리는 핀란드 대 벨기에전 결과를 봐야 하는 절박한 상황이었다. 객관적 전력상 벨기에가 핀란드보다 강한 것은 사실이지만 이미 16강행을 확정한 만큼 핀란드전에 최선을 다할 이유는 없었기 때문에 덴마크로서는 러시아전 승리 만큼이나 벨기에의 선전도 필요한 경기였다. 하지만 결과적으로 벨기에는 후반에만 2골을 넣으며 2-0으로 승리했다.

덴마크는 전반 38분 담스고르의 선제골로 전반전을 1-0으로 앞선 채 마쳤다. 이어 후반 15분 라르센이 추가골을 넣으며 2-0으로 앞서갔다. 후반 25분 주바에게 1골을 내주며 점수차가 1골차로 줄어들었지만 후반 34분과 37분 각각 크리스텐센과 메흘레가 연달아 득점에 성공하며 4-1로 승리했다.

결과적으로 B조는 벨기에가 3승, 승점 9점으로 1위를 차지했고 나머지 3팀이 모두 1승 2패, 승점 3점으로 동률을 이뤘다. 이 경우 동일 승점을 기록한 팀들간 결과와 골득실, 다득점 등을 비교한다. 3팀이 물고 물리면서 이들간 결과는 동일했고 결국 이들의 골득실을 비교해 +2를 기록한 덴마크가 핀란드(0)와 러시아(-2)를 꺾고 2위를 확정했다.

덴마크는 핀란드에 0-1로 패했지만 러시아에 4-1로 대승을 거둔 것이 16강행의 결정적 역할을 했다. 반면 핀란드는 덴마크에 1-0으로 승리했지만 러시아에는 0-1로 패했다. 러시아는 핀란드를 1-0으로 꺾은 반면 덴마크에는 1-4로 대패했다.

지난 핀란드와의 1차전 도중 그라운드에 쓰러진 에릭센은 러시아전을 앞두고 덴마크 대표팀의 훈련장을 방문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곧바로 병원으로 후송된 에릭센은 최근 퇴원했고 동료 선수들을 응원하기 위해 훈련장을 찾았던 것으로 파악됐다.

[머니S 주요뉴스]
"넘치는 풍만함"… 롯데 치어리더 '장난 아니네'
"말랐는데 볼륨감이"… 이유비, 반전 몸매 '화제'
김용호 "한예슬 남친 류성재, 황하나 만났다"
"누구에게 눈웃음을?"…'현빈♥' 손예진 사진 '화제'
고두심 "강호동과 민망한 루머 억울"… 뭔데?
손흥민부터 이강인까지… 고 유상철 위해 뭉쳤다
'여학생 수십명 몰카' 남중생들, 단톡방서 돌려봐
도쿄올림픽 韓 선수단, 어떤 백신 접종했을까?
"하얀가루가 찜찜한데"… 배달기사에 20대女 덜미
토론토 감독 "류현진은 건재"… 투구 내용 극찬

차상엽 기자 torwart@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