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센트, 샹그릴라 호텔·이케아 등 e스포츠 관련 협업 계약 체결

안수민 2021. 6. 22. 00:10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중국 선전에 위치한 텐센트 본사 건물(사진=텐센트 공식 홈페이지 발췌).
중국 텐센트가 지난 18일 e스포츠 관련 사업을 위해 샹그릴라 호텔·이케아 등과 협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날 텐센트 게임즈의 부사장 겸 e스포츠 총괄인 마스 후는 'e스포츠 관련 사업 청사진 그리기'라는 주제로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했다. 마스 후 부사장은 e스포츠 카페, e스포츠 호텔, 가구 및 생활용품 e스포츠 방송 등 분야의 새로운 사업 계획과 각 분야별 파트너들을 공개했다.

텐센트는 지난해 요식업 분야에서 캐나다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 '팀 호튼스(Tim Hortons)'과 협업 계약을 맺었고 두 회사 공동 명의로 중국 각 도시에 e스포츠 카페를 열 예정이라고 알렸다. 해당 카페를 통해 e스포츠 경기를 관람하거나 e스포츠 대회 개최도 될 예정이다.

e스포츠 호텔 분야의 파트너는 홍콩 호텔 그룹 샹그릴라와 스웨덴 가구 기업 이케아다. 텐센트는 두 회사와 협력해 베이징과 상하이, 청두 등 5개 도시에 있는 13개의 샹그릴라 호텔에 e스포츠 룸을 신설할 계획이다.

또한 이케아와는 게이밍 의자, 책상, 하드웨어 수납장 등 가구 및 생활용품을 공동 명의로 출시할 예정이다.

텐센트 e스포츠는 전기 전자 기술자 학회(IEEE)와도 파트너 계약을 맺었다. 양사는 e스포츠 경기에서 문제가 되는 기술적 문제 및 형평성을 해결하기 위해 'e스포츠 방송·공정성을 위한 표준 초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안수민 기자 (tim.ansoomin@dailyesports.com)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