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승 도전! 오렌지 파워!' 북마케도니아vs네덜란드, 선발 라인업 [유로2020]

김영훈 온라인기자 harry9970@kyunghyang.com 2021. 6. 21. 23:4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경향]

네덜란드 라인업. 네덜란드 대표팀 공식 SNS 캡처


북마케도니아와 네덜란드의 선발 라인업이 공개됐다.

양 팀은 22일 오전 1시(한국시간)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의 요한 쿠르이프 아레나에서 ‘유로2020 C조 조별 예선 3차전’ 일정을 소화한다.

북마케도니아는 4-2-3-1포메이션으로 나선다. 공격은 최전방 고란 판데프를 비롯해 알렉산더 트라이코프스키-일리이프 엘마스-이반 트리치코프스키가 이끈다. 중원은 아리얀 아데미-에니스 바르디가 호흡을 맞춘다. 수비에는 에그지얀 알리오스키-비사르 무슬리우-다르코 벨코프스키-스테판 리스토브스키가 배치됐으며, 골문은 스톨 디미트리에프스키가 지킨다.

이에 맞서는 네덜란드의 선택은 5-3-2포메이션이다. 최전방 2톱은 최전방 투톱 도니엘 말런-멤피스 데파이가 이끈다. 중원은 라이언 그라벤베르흐-조르지뇨 바이날둠-프렝키 더 용이 호흡을 맞춘다. 수비에는 패트릭 반 안홀트-대일리 블린트-마티이스 데 리흐트-스테판 더 브레이-덴젤 둠프리스가 배치됐다. 골문은 마르텐 스테켈렌뷔르흐가 책임진다.

큰 이변이 없는 경기다. 네덜란드는 우크라이나와 오스트리아 경기에서 2승을 챙기며 조 1위로 16강을 확정 지은 상황이다. 반면 북마케도니아는 우크라이나와 오스트리아에게 모두 패배하며 탈락을 확정 지은 상황이다.

김영훈 온라인기자 harry9970@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