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예 황보름별, '학교 2021' 강서영 역 낙점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2021. 6. 21. 20:1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경향]

배우 황보름별. 미스틱스토리 제공


신예 황보름별이 ‘학교 2021’에 캐스팅 됐다.

소속사 미스틱스토리는 21일 “황보름별이 올해 하반기 방송 예정인 KBS 2TV 새 수목드라마 ‘학교 2021’에 주연으로 출연한다”고 밝혔다.

황보름별은 우리나라 탑5 대학교 진학을 위해 스스로 입시 준비를 해내는 똑순이 강서영 역을 맡았다.

현실적이면서도 당돌한 매력으로 시청자들을 사로 잡을 예정이다.

임필성 감독의 단편영화 ‘출발, 선’으로 데뷔한 황보름별은 지난해 웹드라마 ‘소녀의 세계’에서 부족한 것 없는 고등학생 임유나 역 캐릭터에 완벽하게 녹아 들며 MZ세대의 아이콘으로 떠올랐다.

청순하고 단아한 비주얼로 다수의 광고와 코스메틱 브랜드 뮤즈로도 존재감을 드러낸 바 있어 ‘학교 2021’을 통해 보여줄 연기가 기대된다.

‘학교 2021’은 입시경쟁이 아닌 다른 길을 선택한 아이들의 이야기를 그린다. 모호한 경계에 놓인 열여덟 청춘들의 꿈과 우정, 설렘의 성장기를 펼쳐낸다.

1999년 처음 방영된 ‘학교’는 2017년까지 다수의 스타를 배출하며 KBS를 대표하는 드라마 시리즈로 자리 잡았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