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회복 기대.. "포스트 코로나에 투자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로나19 이후의 일상생활 정상화에 투자하는 목표전환형 펀드가 나왔다.
지난 2월 말 국내 첫 백신 접종일에 출시된 신한 컨택트 알파 목표전환형 1호 펀드는 출시 후 두 달이라는 짧은 기간에 8% 수준의 성과를 내며 목표전환에 성공(목표수익률 7%)했다.
예상대로 백신 보급과 접종률 증가로 오프라인 활동과 컨택트 소비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증폭되며 1호 펀드는 지난 5월 초, 출시 후 두 달여만에 8% 수준의 성과를 내며 빠른 목표전환에 성공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출시 두달만에 8% 수준 성과
"오프라인·컨택트 수혜기업 집중"
코로나19 이후의 일상생활 정상화에 투자하는 목표전환형 펀드가 나왔다. 이미 1호 펀드는 8%의 목표수익률을 달성했다.
신한자산운용(대표이사 이창구)은 신한 컨택트 알파 목표전환형 2호 펀드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2월 말 국내 첫 백신 접종일에 출시된 신한 컨택트 알파 목표전환형 1호 펀드는 출시 후 두 달이라는 짧은 기간에 8% 수준의 성과를 내며 목표전환에 성공(목표수익률 7%)했다.
신한자산운용은 코로나19 백신 보급 현황을 보며 백신 이후 다시 부활할 컨택트 시대에 주목해야 한다고 판단해 컨택트 알파 목표전환형 출시를 준비해 왔다. 예상대로 백신 보급과 접종률 증가로 오프라인 활동과 컨택트 소비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증폭되며 1호 펀드는 지난 5월 초, 출시 후 두 달여만에 8% 수준의 성과를 내며 빠른 목표전환에 성공했다.
이 펀드를 운용하는 알파운용센터 정성한 센터장은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 백신 접종률이 증가하면 오프라인 활동 및 컨택트 소비에 대한 기대감이 증가할 것으로 판단해 이 국면에 수혜를 입을 기업에 집중했다"면서 "2호 펀드 또한 돌아올 일상에서 투자기회를 포착하겠다"라고 운용 계획을 밝혔다.
신한컨택트알파목표전환형펀드는 컨택트 소비 (소비 회복 수혜주), 모멘텀 개선 컨택트(재고부족, 글로벌 밸류체인 부활로 확대될 생산활동에 따른 경기민감업종 기회 포착), 성장하는 컨택트(장기성장 테마를 보유한 컨택트 기업)라는 3가지 컨택트 테마를 통해 투자종목을 발굴한다.
신한 컨택트 알파 목표전환형 2호[주식]의 모집 기간은 21일부터 25일까지, 설정일은 오는 28일이다. 판매사는 삼성증권, 신한금융투자, 유안타증권, 키움증권, 하이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현대차증권, KB증권, SK증권 등이다.
김수현기자 ksh@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메이저리거, 인터뷰 중 성폭행" 미 전직 여기자 충격적 폭로
- "속옷만 입고 도로 어슬렁어슬렁"…40대男 잡고보니
- 20대 초면 여성에 성관계 요구 거절당하자 폭행한 50대
- 차 운전석 아래에 소형 카메라…운전연수 강사가 여성들 불법 촬영
- 너무 급했던 30대 절도범…달아나다 신은 여성용 샌들에 덜미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