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민주시민교육 활동가 역량강화 교육 운영

대전=김종연 기자 2021. 6. 21. 17:0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전 대덕구가 민주시민교육 일환으로 오는 28일부터 10월까지 '2021년 민주시민교육가 역량강화교육'을 송촌도서관에서 대면수업 방식으로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구는 역량강화 교육을 수료자를 이후 대덕구 민주시민교육 강사로 파견하는 등 교육 현장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대덕구는 민주시민교육가 양성에 대해 "급변하는 사회 속에서 비판적 사고력을 갖고, 민주주의의 가치를 존중하는 주체적 시민을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라고 설명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전 대덕구청 전경. /사진제공=대덕구
대전 대덕구가 민주시민교육 일환으로 오는 28일부터 10월까지 ‘2021년 민주시민교육가 역량강화교육’을 송촌도서관에서 대면수업 방식으로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 교육은 △민주시민교육 촉진기술(강의 및 실습), △교육계획서 작성, △전문가 멘토링, △역사기행, △워크숍 등으로 진행된다. 구는 역량강화 교육을 수료자를 이후 대덕구 민주시민교육 강사로 파견하는 등 교육 현장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대덕구는 지난 2019년에 대전시 최초로 민주시민교육을 시작해, 3년 차인 현재는 기반 확장과 생활민주주의 정착을 위한 교육가 양성과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해 추진하고 있다.
대덕구는 민주시민교육가 양성에 대해 "급변하는 사회 속에서 비판적 사고력을 갖고, 민주주의의 가치를 존중하는 주체적 시민을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라고 설명했다.

박정현 구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민주시민의 정의 및 필요성을 다시 한 번 이해하고, 교육 현장 활동 시 필요한 역량 함양 및 기반 마련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의 민주시민 프로그램을 추진할 예정이니, 관심 있는 주민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당부했다.

자세한 사항과 수강 신청은 대덕구 평생학습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된다.

[머니S 주요뉴스]
"넘치는 풍만함"… 롯데 치어리더 '장난 아니네'
"말랐는데 볼륨감이"… 이유비, 반전 몸매 '화제'
김용호 "한예슬 남친 류성재, 황하나 만났다"
이지혜, 남편 유튜브 1년 수익에 '화들짝'… 얼마?
서장훈 “연애보다 더한 것도 했다”… 이혼 언급
"점점 예뻐지네"… 한예슬, 어깨 드러낸 원피스
'가짜 아이유' 논란… '나혼자산다' 시청자 우롱?
[연예담] 윤계상 열애에 이하늬가 왜 나와?
"지수가 움직여요"… 인형 외모 돋보이는 흑발
"일타강사 미모가 어쩜"… 김세정 맞아?

대전=김종연 기자 jynews1@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