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인더, 첨단 석유수지 증설 완료.."글로벌 공략 가속"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오롱인더스트리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첨단 석유수지 제품 본격 양산에 들어가 글로벌 고부가 석유수지 시장 공략에 나선다.
코오롱인더스트리는 21일 전남 여수공장에 연산 1만5,000톤 규모의 반응형 석유수지(HRR)와 고순도 방향족계 석유수지(PMR) 등의 생산 시설을 증설했다고 밝혔다.
코오롱인더스트리는 향후 HRR·PMR 같은 첨단 석유수지 생산 능력을 2만 톤까지 단계적으로 끌어올릴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오롱인더스트리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첨단 석유수지 제품 본격 양산에 들어가 글로벌 고부가 석유수지 시장 공략에 나선다.
코오롱인더스트리는 21일 전남 여수공장에 연산 1만5,000톤 규모의 반응형 석유수지(HRR)와 고순도 방향족계 석유수지(PMR) 등의 생산 시설을 증설했다고 밝혔다. 이번 증설로 코오롱인더스트리는 연산 20만 톤의 석유스지 생산능력을 갖추게 됐다. 석유수지 제조 부문 세계 2위다. 코오롱인더스트리는 향후 HRR·PMR 같은 첨단 석유수지 생산 능력을 2만 톤까지 단계적으로 끌어올릴 계획이다.
이번에 증설이 완료된 HRR은 기존 접착제 대비 인체 유해 물질이 적고 내열성·내구성이 좋아 자동차·건축·산업용 등 활용 범위가 확대되고 있다. PMR은 프리미엄 타이어 제조 첨가제로 주로 쓰인다. 주행 안정감을 높이기 위해 타이어를 바닥에 잘 붙게 만들면 연비가 떨어지지만 PMR을 첨가하면 연비 효율을 그대로 하면서 안정감도 유지할 수 있다. 장희구 코오롱인더스트리 사장은 “이번 증설은 혁신적인 포트폴리오를 구축해 석유수지 사업의 미래 지속 성장 가능성을 공고히 하는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재영 기자 jyhan@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빨간 배경에 엉덩이 드러낸 男 포스터…정체는
- [단독] 집값 급등한 경기…국책硏 '과도한 거품'경고
- 靑 입성한 '유퀴즈' 변호사…김한규 '대통령 모시게 돼 큰 영광'
- [단독]정부 손 놓은 사이...코인 환치기 22배↑
- 올림픽 사상 첫 성전환 선수 출전…뉴질랜드 역도 女국가대표
- 이준석 ‘윤석열X파일’ 두고 “추미애도 尹 찍어내기 실패 '닭 쫓던 강아지' 자임”
- [영상] '아마존 CEO의 지구 귀환 반대' 청원에 5만명 몰렸다
- 한예슬 도발에 반격한 김용호 '슈퍼카 법인소유 탈세 가능성'
- 혼자 있던 女알바 더듬다 CCTV에 딱 걸린 與 지역위원장
- 이준석, 與 “병역 혜택” 의혹에…‘흑역사’ 지원서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