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력사 ESG 지원" 동반위, 한전KDN과 '맞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동반성장위원회는 한전KDN과 '협력사 ESG 지원사업 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한전KDN은 협력 중소기업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대응 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상생협력기금 총 1억원을 출연한다.
한전KDN은 지난 달 25일 동반위와 '혁신주도형 임금격차 해소 협약'을 체결해 협력사의 임금 및 복리후생을 지원하는 첫 걸음을 뗀 이후, 이번 협약을 통해 예산·인력이 부족한 협력사의 ESG 대응역량 제고를 위한 지원도 병행하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협약으로 한전KDN은 협력 중소기업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대응 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상생협력기금 총 1억원을 출연한다. 동반위는 업종·기업별 맞춤형 ESG 평가지표 개발, ESG 교육 및 역량 진단, 현장실사(컨설팅), 평가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한전KDN은 지난 달 25일 동반위와 ‘혁신주도형 임금격차 해소 협약’을 체결해 협력사의 임금 및 복리후생을 지원하는 첫 걸음을 뗀 이후, 이번 협약을 통해 예산·인력이 부족한 협력사의 ESG 대응역량 제고를 위한 지원도 병행하게 됐다.
협력 중소기업의 ESG 지원을 위해 한전KDN이 출연하는 상생협력기금은 법인세 공제 및 지정 기부금 인정 등 세제혜택이 주어지며, 협력사 ESG 지원 실적을 공공기관 동반성장 평가에 점진적으로 반영하는 방안도 강구된다.
또한 ESG 평가지표 준수율이 우수한 협력 중소기업에는 동반위 명의의 ‘ESG 우수 중소기업 확인서’가 발급되며, 금리우대 등 금융지원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방안도 협의 중이다.
권기홍 동반위 위원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는 ESG 전반에 걸쳐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한층 더 강조될 수밖에 없다”면서 “이번 협약을 계기로 ESG 확산을 위한 공공기관의 선도적인 역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호준 (kazzy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文대통령, 25세 박성민 청년비서관 발탁
- "너 때문에 집안 X판, 죽인다" 흉기 들고 찾아간 형부
- 지적장애 여고생 집단폭행..옷 벗기고 오물 뿌려
- "文 아들 관리 안돼"..배현진 '문준용 지원금' 의혹 제기
- 최수종, 팔 골절상 전치 10주이상.."하희라에 미안"
- [단독]'90년생이 온다' 인세 논란..정부지원 위해 '이중계약'까지
- '0선' 정무비서관..40대 김한규 파격 발탁
- 재난지원금 1인당 30만원 가닥..'전국민'Vs'하위 70%'
- "'섬뜩' 이춘재, 다른 연쇄살인범들과 달라"..이유는
- 美 언론 "최고의 류현진, 제구 능력 되찾았다"